모두를 위한 페미니즘

최근 편집: 2017년 6월 10일 (토) 11:13
낙엽 봇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6월 10일 (토) 11:13 판 (참조→출처 (주제:Trmi5s7sexanlgk7 참고))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벨 훅스의 저서 "Feminism is for everybody"의 번역서이다. 모든 대중이 읽을 수 있도록 얇고 쉽게 쓰여진 책이다. 2000년에 초판이 출판되었으며, 2015년과 2017년 3월에 개정판이 나왔다.

번역서에는 권김현영의 해제가 실려있다.

저술 목적

페미니즘 논의가 주로 학계에서만 이루어지는 점, 페미니즘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인식이 부정적이라는 점 등을 우려하여,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고 페미니즘의 긍정적인 면을 잘 드러내는 책을 쓰고 싶었다고 말한다.

처음 번역되었을 당시 국내 제목은 "행복한 페미니즘"이었으나[주 1] 2017년도 개정판은 원서의 제목(Feminism is for everybody)을 충실하게 반영하여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으로 바뀌었다. 저자는 이 제목이 이 책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슬로건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인 "페미니즘은 모두를 위한 것입니다"는 책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슬로건과도 같습니다. 명확하고, 간결하고, 읽기 쉬운 책이지요. 제 오랜 꿈입니다. 이 책은 우리 모두를 페미니즘에 한 걸음 더 다가오라며 초대하고 있습니다.[1]

  1. 책 제목을 임의로 바꾸는 것은 국내 출판계의 오래된 악습이다.

출처

  1. 개정판 서문, Feminism is for everybo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