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극단주의

최근 편집: 2017년 7월 23일 (일) 23:51

이슬람 극단주의는 "민주주의, 법치주의, 개인의 자유와 상호 존중, 다양한 신앙과 신념의 관용"에 반대하는 이슬람의 형태로, 영국 정부에 의해 정의되었다.

이슬람의 경전인 코란, 무함마드의 예언서인 하디스 등을 전근대적으로 해석해서 나온 것으로 추측된다.

탄생 배경

영국 고등법원이 2016년 5월의 '크라운 법원과 중앙 형사 재판소의 항소'와 2016년 10월의 'Shakeel Begg case'에 판결을 내리면서, '이슬람 극단주의'가 두 가지로 정의되었다.

  • 폭탄 테러와 같은 폭력적인 전술을 사용하고, 특정 목표를 위해 암살하는 것.(=Islamic extremism)
  • 이슬람에 대해 매우 보수적이나, 항상 폭력을 수반하지는 않는 관점.(=Islamic fundamentalism)

이 중에서 제일 많이 쓰이는 뜻은 전자의 의미로,후자는 이슬람 원리주의라는 말로 대치한다.

문제점

지독한 여성혐오(성소수자 혐오)

개신교,가톨릭 등 아브라함계 종교는 여성혐오(성소수자 혐오) 성향을 가지고 있지만, 이슬람 극단주의는 이것이 극단적으로 심하다.

물론 이슬람이 생긴 7세기에는 이슬람이 타 종교보다 진보적인 성향이였지만, 문젠 현대인 21세기에도 7세기의 가치관을 강요하기에 여성혐오(성소수자 혐오)가 유난히 강해진 것이다.

실제로 세계에서 명예살인과 동성애자 처형이 제일 많이 일어나는 곳이 ISIL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이슬람 극단주의 국가들이다.

같이 보기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