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최근 편집: 2017년 7월 20일 (목) 20:02
초설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7월 20일 (목) 20:02 판

소규모 게임 개발 팀인 미카에서 만든 총기 모에화 게임으로 2017년 6월 30일 정식 출시되었다.

요소

전술인형

권총(HG; HandGun)
권총은 모든 총기에게 버프를 주며 제대배치시 야간전에서 시야를 획득한다. 야시장비 착용이 가능하다.
기관단총(SMG;SubMachineGun)
야시장비 착용이 가능하다.
소총(RF; RiFle)
제일 후방에 있는 적을 우선 사격하므로 전방에 있는 아군의 부담을 줄여준다. 철갑탄을 착용할 수 있지만 야시장비는 착용하지 못한다.
돌격소총(AR; Assault Rifle)
야시장비 착용이 가능하다.
기관총(MG; MachineGun)
철갑탄을 착용할 수 있지만 야시장비는 착용하지 못한다.
산탄총(SG; ShotGun)

이벤트

사전 예약 이벤트

2017년 5월 27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1]

논란

트위터 공식 계정의 개꿀잼 몰카 드립

파일:소녀전선 개꿀잼 몰카.jpg 2017년 7월 소녀전선 한국 공식 트위터 계정이 "소녀와 바다"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바닷가 수영복 차림의 스프링필드 일러스트[주 1]개꿀잼 몰카 드립과 함께 올려 논란이 일었다.

위의 트윗을 보고 공식 계정 홍보에 몰카 워딩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나왔고, 이에 평소 몰래 카메라 범죄에 1도 관심이 없는 사람들이 '저 트윗은 분명히 (이경규 등의) 몰래 카메라를 암시하고 있으며, 개꿀잼 몰카는 특히 원래 있는 드립이다' 하는 옹호론을 폈으며 다시 이에 '해변+수영복+몰카라는 맥락에서 그런 몰카를 연상하는 사람이 어디 있으며 만에 하나 그런 의도였다고 하더라도 조심성이 너무 없는 것으로 문제가 맞다' 하는 반박이 나왔다.

부차적으로 개꿀잼 몰카 드립이 대중적이라며 나무위키를 들고오는 사람들 때문에 개꿀잼 몰카 드립 자체에 대해 작은 논란이 일기도 했다.

같이 보기

바깥 고리

출처

각주

  1. 검열해제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