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가입인사게시판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디스코드 채팅방에서는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Hestia (토론기여)

안녕하세요?Artemis1205입니다!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별 의미 없이 그냥 그리스 신화의 아르테미스가 생각나서 이렇게 지었어요. 1205는 제 생일 아니고 아무 의미 없는 숫자입니다.

4.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하고 싶은 게 되게 많은데요, 페미니즘 서적 관련 문서에도 기여하고 싶고, 폰게임 내 여성차별 요소도 다루고 싶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번역(영어)도 하고 싶네요.

6.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밖에 나가서 노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이 질문에 대한 제 답변은 제가 하고 싶은 걸 하면서 놀기!

9.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요즘 TED강연 즐겨들어요!

15.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다른 이용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 제가 폰으로 타이핑 오래 하는 거 싫어해서 주로 컴퓨터로 접속을 할 거 같아요. 그래서 접속률이 많이 높진 않겠지만, 그래도 자주 오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 이 사이트에 익숙하지 않은데, 많이 도와주실 거죠??

Transfer7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소요입니다.

3
소요 (토론기여)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외수 할아버지 책의 주인공 이름인데, 쓰면서 새삼 생각하니 지겹네요. 한 10년 썼더니. 하하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볕 좋은 날 걸으며 생각하거나/음악듣거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동생과 별거 아닌거 이야기하면서 숨 넘어가도록 웃던 기억들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산책하며 사진을 찍거나 음악 들을 때 즐거워요. 애인하고 가끔 웃으며 떠는 수다도 즐겁고요.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책 읽거나 sns를 해요.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채식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도 자연의 일부이고 나도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결국 돌고 돌아 내게 오는 것이므로 먹는 것은 감사히, 가능한 한 어디서 오는지 무엇을 먹고 있는지 알고 선별해서 먹으려고 해요.

반갑습니다. 페미니즘에 대해 많이 아는 바는 없지만, 오랫동안 잃었던 언어를 페미니즘 접하면서 되찾고 있다는 마음에 조금 설레는 마음으로 가입했어요. 혐오와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저도 기여하도록 노력할게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정성스레 써주신 자기소개 덕분에 소요님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어요:) 최근 바뀐 글에서 소요님 이름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가입한지는 꽤 됐는데 이제 가입인사를 하네요ㅠㅠ

3
타이사파미가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제 닉네임인 타이사파미가는 미국의 배우입니다! 닉네임 뭐할까 고민하다 갑자기 생각나서 짓게되었습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음악 들으면서 생각없이 걷는 걸 좋아해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뭔가를 결심하고 실천해 나가는게 제겐 정말 어려운 거 같아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아주 서툰 실력이지만 사용자 분들과 토론을 하면서 생각을 공유하고 저도 많이 배웠으면 좋겠어요.


5.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다소 회피식이지만 잠을 자거나 청소를 해요.


부족한 지식이지만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멋진 자기소개네요. 언제나 그랬듯 페미위키 타임라인에서 많이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잘 지내봐요~ㅎㅎ

Transfer7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요흐비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저는 요흐비입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화요비에서 요비를 따와 '흐'를 넣었습니다.

2.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카레를 좋아하지만 직접 만들면 맛이 없어 슬픕니다.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생각을 손실 없이 전달하는 것...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근 몇년간의 사적, 공적 경험을 통해 여성주의 개념과 그에 관한 담론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내가, 또 주변에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생각하였고, 이어 제 자신의 사상과 행위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고민과 담론, 개념을 연계하며 반성과 변화의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본 위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성실하게 기여하며, 다른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싶습니다.

5. 좋아하는 영화는?

러브 익스포저, 피아니스트(이자벨 위페르)를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페미위키 타임라인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ㅎㅎ

Transfer7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라니아케아초은하단 (토론기여)

패미위키에 열심히 기여하겠습니다.

페미위키 언제쯤 망할까
Transfer7 (토론기여)

오.. 머리쓰려고 하셨네요ㅋㅋ

열심 (토론기여)

진실된 기여자신지 반달러신지 구분이 어렵네요. 무튼 열심히 기여하시겠다니 기대하겠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달러시군요.

Transfer7 (토론기여)

그래도 고생하시네요... 과학 관련이나 한화이글스 관련 문서라도 같이 기여하셨다면 좋았을 뻔했네요ㅜㅜㅋㅋ

안녕하세요. 솔입니다.

1
(토론기여)

예전에 가입했는데 계정을 분실했다가 이제야 찾았네요…. 늦게나마 인사드려요. 페미위키가 더욱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Q.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A.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덕질하길 좋아합니다. 덕질하는 것에 애정과 열정을 쏟으면서 의욕을 얻습니다.

Q.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좋아하는 감정을 멈추기가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설사 싫은 점이 생기더라도 정이 떨어지기보다 애증으로 남게 되네요.

Q.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A. 좋아했거나, 좋아하는 창작물이나 인물에 관해 비판해보려 합니다. 또, 자료를 찾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자세하게 작성하고 싶습니다.

Q.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A. 여러 글들을 읽습니다. 음악 듣는 것도 좋아해요.

Q.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요? A. 차별이나 편견이 없고, 남을 돕는 것은 의무라 생각하는 곳입니다.

안녕하세요, 난로넘따땃 입니다

2
난로넘따땃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회원가입할때 난로가 옆에 있어서 그때 느낌점을 적었습니다.

2.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2.1 좋아하는 주제에 대해 여성혐오적이지 않은 문서를 만들고 싶습니다 2.2 페미니즘적인 정보는 ㄴㅁ위키에 올라가면 순삭되어 잘 퍼지지 않기 때문에, 이곳에서 정보를 알리고 싶습니다.

3.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일기를 씁니다

4. 어떻게 페미위키에 오시게 되었나요? 구글에서 페미니즘, 여성혐오에 대한 글을 검색하다가 찾게 되었습니다.

5. 어떤 주제에 대해 문서를 만들고 싶나요? 영화, 소설등의 작품들

열심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난로님. 편집기록에서 자주 뵐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IKLoach입니다.

2
IKLoach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IKLoach입니다. "이제부터 매일매일 문서를 작성하자? 춱춱 작성하자?"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1974년 작 일본 애니메이션 『차지맨 켄』의 등장인물 '이즈미 켄(Izumi Ken)' + 영국 영화감독 '켄 로치(Ken Loach)'의 합성·축약어."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글을 읽고 쓰기. 언어 공부하기."

2a. 가장 즐겨 보는 웹툰 작품은 무엇인가요? - "마일로의 『극한견주』."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 "손이나 몸을 써서 하는 모든 것들."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내가 관심 있는 분야 중 페미니즘과 직접적으로는 관련 없는 사안에서, 혐오에 물들지 않은 균형 잡힌 정보 제공하기."

4a. 무슨 계기로 페미위키에 오게 되었나요? - "나무위키 비로그인 아이디로 힘써 봤지만, 거기에서는 도저히 혐오를 억누를 수 없었습니다."

5a. 가장 감명 깊게 읽은 문학작품은 무엇인가요? - "너새니얼 호손의 『주홍 글자』, 박완서의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아서 밀러의 『시련(크루서블)』, 토머스 하디의 『더버빌 가의 테스』, 현기영의 『순이 삼촌』."

5b. 가장 감명 깊게 감상한 만화·애니메이션은 무엇인가요? - "아라카와 히로무의 『강철의 연금술사』, 『디지몬 테이머즈』, 이케다 리요코의 『베르사유의 장미』, 『소녀혁명 우테나』, 『차지맨 켄』."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 "좋아하는 게임 플레이하기, 좋아하는 웹툰 감상하기, 각종 위키 읽기, 트위터 읽기."

7a.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문학작품은 무엇인가요? - "(5a, 5b 답변과 일부 중복) 『강철의 연금술사』,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순이 삼촌』, 『주홍 글자』, 어드벤처 게임 『Shadow of Memories』, J. R. R. 톨킨의 『실마릴리온』."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 "웹툰 감상하기, 『시티즈: 스카이라인』, 『심즈 3, 4』, 『트랜스포트 피버』 등 (영어권) 게임 플레이 영상 감상하기, 위키 읽기, 트위터 읽기."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가벼운 것으로는 『극한견주』 보고 트위터 북극솜(@polarsom) 계정 감상하기, 진지한 것으로는 (영어는 기본으로 공부한다는 전제 하에서)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 공부하기."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 "잠자기, 좋아하는 웹툰 감상하기, 좋아하는 음식 먹기."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입이 짧음. 술을 (마실 수는 있으나) 안 좋아함."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글씨를 잘 씀, 한국어 문법에 자신이 있음."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 "글을 쓰고 다듬을 때."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 "나에게 말을 걸어 주기보다는, 내 의사를 존중해 혼자의 시간을 주었으면."

15. 멍멍이 파(派)인가요, 야옹이 파인가요? - "멍멍이 파. 그러나 고양이 안 싫어함."

15a. 좋아하는 견종은 무엇인가요? - "골든·래브라도 리트리버, 동경이(경주견), 말라뮤트, 사모예드, 시베리안 허스키, 셰퍼드 류, 웰시 코기, 차우차우, 포메라니안…."

16.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떤 세상인가? - "너무 애쓰지 않아도 생계 걱정은 없는 세상. 타인을 존중하고, 해치거나 함부로 간여하지 않고, 누구나 자유로이 사유하는 세상."

열심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정성이 가득한 가입인사를 써주셔서 IKLoach님에 대해 한결 잘 알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Paikwiki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paikwiki입니다. 가입인사 양식에 맞춰 인사드립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제 성씨인 "백(paik)"과 위키(wiki)를 결합한 닉네임입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무언가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길찾기, 암기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많이 읽고 싶습니다.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어릴 때 냇가에서 물놀이하던 기억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친구들과 방에서 뒹굴거리며 놀기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가위손>의 에드워드, 『존재하지 않는 기사』의 아질울포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SNS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GitHub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영화 감상 또는 잠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없습니다.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스트레스에 강한 성격? 자랑거리가 별로 없네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진행하던 일을 마무리했을 때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특별히 없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철떡쿠키 (토론기여)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철도 관련 정보를 좋아하다 지어낸 이름이에요.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 뭐랄까...? 표현을 살짝 못 하는 거?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여성주의적 관점으로 철도 관련 정보를 쓰고 싶네요.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 작년 3월 6일, 페미존 시위에 갔던 촛불시위날 . . .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페미위키 ‘임의글’ 버튼 눌러 글보기

도랑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Larodi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항공 철도 해상중에 항공부터 건드리고 있었는데 흑흑 넘 반갑네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