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잉 사회적협동조합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7일 (화) 09:59
생명권 및 젠더 다양성 존중과 평등을 테마로 하는 책과 그림이 있는 페미니즘 멀티카페 두잉(Doing)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소개문[1]

카페 두잉은 서울 청담동에 있는 페미니즘 북카페이다. 서가에 수백여권의 페미니즘 관련 서적이 분야별로 정리되어 있으며 여러 행사가 열리기도 한다.

2021년 5월 22일에 영업 종료 예정이다.[2]

위치

서울 강남구 삼성로 654 (삼성동52) B01호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청담역 5번출구와 6번출구 사이, SM엔터테인먼트 본사 바로 옆에 있다.

서가

홈페이지(블로그)도서 목록(7월 14일 버전)이 업데이트 된다.

페미니즘 일반, 페미니즘 철학, 페미니즘과 사회, 페미니즘과 경제, 페미니즘과 헌법, 페미니즘과 남성, 페미니즘과 예술, 페미니즘과 역사, 위안부, 성폭력, 페미니즘과 과학, 페미니즘과 심리학, 가속과 모성, 페미니즘 에세이, 페미니즘과 신학, LGBTAIQ, 성노동, 페미니즘과 종교, 세월호, 질병과 장애, 페미니즘과 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책들이 일목요연하게 분류되어 있다.

분야별 이론서, 고전, 교양서적, 심지어 전디협 첫번째 이야기 같은 소책자까지 고르게 준비되어 있다.

리뉴얼

따라서, 페미니즘 공간 두잉은 비거니즘에 담긴 반성착취/차별에 연대하고 동물에 대한 폭력을 인지하며 기후위기에 적극 대응하는 공간으로 넓어집니다![1]

2020년 3월부터 영페미니스트들이 직접운영함으로 메뉴 전면비건화, 친환경식재료 사용,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 리뉴얼 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테이크아웃 일회용품을 전면 퇴출하였다.

갤러리

링크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