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구르팅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6일 (월) 01:55
인쇄용 판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렌더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북마크를 업데이트해 주시고 기본 브라우저 인쇄 기능을 대신 사용해 주십시오.

네오위즈가 출시했던 온라인 게임.

게임 요소

학원(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학원이 이상해지고, 몬스터들이 출몰하게 되어 유저들이 그것을 해결해야 했다. 에피소드 형식의 게임을 통해 이 목표를 조금씩 달성할 수 있었다. 레벨은 없고 학년체제로 이루어져 있었다.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존재. 승급시험을 통해 학년을 올릴 수 있었다. 소월학원과 에스티바학원을 선택할 수 있었다. 실제로는 학교이지만, 학원이라는 말로 봐서 아마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

소월학원

동양풍의 복장, 약간 우울하고 시니컬한 분위기를 풍기는 학원. 교복은 빨간색과 검은 색을 섞은 색이었다.

에스티바학원

밝고 경쾌한 복장과 분위기의 학원. 게임의 마스코트인 안나도 에스티바학원 소속이다.

흥망성쇠

여러 명이 팀을 이뤄 에피소드를 해결하는 방식의 게임체제였으나, 나중에 오픈 필드 체제가 도입됨에 따라 게임의 밸런스가 크게 붕괴했다. 유저들이 반대하던 레벨제가 도입되자 유저가 급감하였고, 이후 곧 서비스 종료를 하게 된다.

한국외 요구르팅

태국 요구르팅, 일본 요구르팅 등이 있었다. 약 2014년 까지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 우리나라에서도 태국 요구르팅을 즐길 수 있었으나, 곧 서비스 종료되었다.

모바일 요구르팅

2014년에 퍼즐 요구르팅이라는 이름으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기도 했다. 물론 컨셉이나 캐릭터, 몬스터 정도가 유사점을 띠고 게임은 전혀 닮은 것 없는 퍼즐 아케이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