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혁

최근 편집: 2022년 12월 29일 (목) 12:48
인쇄용 판은 더 이상 지원되지 않으며 렌더링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북마크를 업데이트해 주시고 기본 브라우저 인쇄 기능을 대신 사용해 주십시오.
은혁
기본 정보
본명이혁재
출생1986년 4월 4일
국적대한민국
직업가수, 방송인
학력능곡초등학교 능곡중학교 화수고등학교 배제대학교 연극영화학과 (졸업) 청운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실용음악과 (석사)
소속사SM엔터테인먼트, 샌드박스네트워크

은혁(본명이혁재, 본명 한자: 李赫宰, 1986년 4월 4일 ~ )은 대한민국가수이자 방송인으로 음악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이다.

논란

KBS 2FM '슈퍼주니어의 키스더라디오'가 성추행 발언으로 방송위원회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다.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은 지난 16일 방송에서 청취자 사연을 소개한 뒤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하면서 "수학여행 중 여자 친구들이 있는 방에 들어가 몸을 더듬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KBS 2FM '슈퍼주니어의 키스더라디오'가 성추행 발언으로 방송위원회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았다. 공석에서 한 발언은 과거 성추행 행위에 대하여서 반성이나, 여성범죄 심각성을 모른다는 반증이다. 재미로 지어낸 발언이라고 사과하였지만, 성추행 범죄 이야기를 재미로 지어내는것은 2차가해 행위이다.

[1]


  • 사이비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목사가 운영하는 교회인데, 여기서 액자사진, 물, 손수건 등을 팔아서 이익을 취하는 사이비 집단이다. 물을 먹으면 병이 낫는다는 게 이재록 주장이다. 건강이 낫는다는것을 교회에서 주장하는 것은 전통적인 사이비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아버지가 다녀서 다니게 됐고, 5,7톤 쌀화를 만민중앙교회에 기부하였고, 이재록 손수건을 들고 다닌다" 는 발언을 하였는데 만민중앙교회가 이단이어서, 은혁은 사이비에 다니고 있다는 논란이 사실이 된 것이다. 사이비에 돈을 투자하는것은 또 다른 피해자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외곡된 사이비로 종교 혐오를 일으키기 때문에 논란이다.

  1. 김현록 기자 (2007년 5월 8일). '슈주의 키스더라디오', 성추행 발언으로 방송위 '경고'.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