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위키요정의 토론 주제

Garam (토론기여)

현재 대한민국 내 행사만이 서술되어 있으나, 퀴어퍼레이드 자체는 대한민국에서만 열리는 것이 아니고 전세계적 행사이므로, 문서명을 퀴어퍼레이드퀴어문화축제로 국한시키는 것은 적절하지 않아보여 되돌렸습니다. 만일 이에 대해 이의가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낙엽1124 (토론기여)

제가 여유가 있으면 퀴어문화축제 문서를 각각 만들어서 분리하고 싶네요.

Garam (토론기여)

@렌즈: 우선 대표 표제어는 퀴어퍼레이드라고 하고, 문서 내에 대한민국 문단을 신설하여 그 곳에 대한민국 내에서 열리는 퀴어퍼레이드에 대해 서술하되, 만일 대한민국 내에서 열리는 퀴어 행사(퀴어퍼레이드 및 퀴어 영화제 등)들을 따로 다룰 필요가 있다면 해당 부분은 대한민국의 성소수자 행사라는 형식의 포괄적인 문서로 정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키요정 (토론기여)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퀴어 관련 축제 이름을 퀴어문화축제라고 하고, 그 내부의 행사를 퀴어퍼레이드라고 하기에 퀴어문화축제가 포괄적인 단어인줄 알았습니다.

위키요정 (토론기여)

그런데 이걸 추가해도 되겠습니까? "2017년 9월 23일에 부산에서 퀴어축제를 하고 2017년 10월 28일에 제주에서 퀴어축제를 할 예정이다."

Garam (토론기여)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불확실한 상황에 대해서는 그것이 완전히 확정되기 전까지는 기재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만일 개최가 성사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문서 및 위키 전반의 신뢰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Yonghokim (토론기여)

이런 건 "관계 단체들이 2017년 9월 23일에 부산에서 퀴어축제를 하고 2017년 10월 28일에 제주에서 퀴어축제를 할 계획임을 알렸다." 라고 쓰면 문제의 소지가 없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