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개선요청의 토론 주제

여성의 성욕이 가장 높은 시기는?(연구)https://apoo77.com/

이 주제는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이유: 스팸
1
깡통 (토론기여)

여성들은 다음 생리를 14일 앞둔 배란기에 가장 높은 성욕을 보이는 것으로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 결과 나타났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최근 보도했다.https://apoo77.com/

성욕을 일으키는 비호르몬적 요소가 적지 않으나, 주요 신체기능을 통제하는 화학전달물질이 우리의 성기능에도 영향을 끼친다고 보는 게 맞는다고 해야 할 것이다.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여성들의 성욕과 관련한 연구를 굳이 해야 할 필요가 없었다. 여성 성욕 자체를 인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리비도(성욕)는 나이가 듦에 따라, 특히 폐경 후 감소한다는 이론은 확고부동했다. 그러나 생리 중 호르몬 수치 및 성욕의 변화에 대한 일부 연구가 수행됐고, 호르몬·행동 저널(2013년)에 발표된 한 연구결과는 호르몬과 성욕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증거를 발견하기에 이르렀다.

미국 캘리포니아대학교(샌타바버라 분교) 심리·뇌과학과 연구팀은 43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생리주기 추적과 함께 침 샘플을 매일 채취하고, 설문조사를 했다. 설문조사 항목은 ‘성적 접촉을 어제 어느 정도 했나’(척도 1~7점)를 비롯해 자위행위·성교 여부 및 행위 주도자 등 성행위 관련 질문 등으로 구성했다. 연구팀은 이들 여성을 대상으로 난소가 생산하는 두 가지 주요 호르몬인 에스트로젠·프로제스테론 수치를 측정해 두 가지 연구결과를 얻었다.

에스트로젠의 한 형태인 에스트라디올 수치가 증가하면 2일 후 성욕이 높아졌으며, 프로제스테론 수치가 증가하면 1~2일 이내에 성욕이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두 가지 호르몬의 수치는 생리주기 내내 변한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여성들은 배란기에 가장 높은 성욕을 보인다. 배란기는 다음의 생리가 시작되기 약 14일 전, 즉 생리주기의 중간에 해당한다. 진화론적인 관점에서 보면 여성들은 생식능력(수정 능력)이 최고 수준일 때 성욕도 최고 수준에 달하는 셈이다.https://apoo77.com/

일부 여성의 경우 호르몬 때문이 아니라 단지 붉은 피를 본다는 사실(생리) 자체가 성욕을 일으킬 수도 있다. 생리 중에는 임신 가능성이 약간 더 낮기 때문에, 일부 여성들에게는 생리가 심리적으로 더 강한 성욕을 느끼게 할 수도 있다. 생리 중 성관계에는 다른 장점도 있다. 생리혈이 윤활제 역할을 해 성기 삽입 시 고통을 덜어주고 오르가슴 도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반면 어떤 여성들은 생리 중 성관계를 역겨운 것으로 여겨 성욕이 더 낮아지거나, 자신의 성기가 섹스토이로 이용되는 듯한 고통스러운 느낌 때문에 성욕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다양한 반응은 전혀 놀라운 게 아니다. 모든 여성은 신체적, 정서적, 심리적으로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