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Dyke의 토론 주제

Garam (토론기여)

만일 특정 단어가 2개의 의미만 담고 있다면, 혹은 제 토론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직 다른 문서들이 생성되지 않은 상태라면 굳이 동음이의 문서를 만들기보다는 주로 쓰이는 문서를 주된 문서로 두되 {{다른 뜻}}을 부착하는 것이 오히려 더 바람직할 것입니다.

Dyke (토론기여)

당연히 학술적으로 널리 인정되는 뜻인 여남에 대한 성적 지향을 뜻하는 양성애가 대표문서가 되는게 맞다고는 봅니다만

한 문서를 주된 문서로 두면 어느 분이 주된 문서를 또 두 젠더에 대한 성애를 가리키는 문서로 변경할 가능성이 높기에 어쩔수 없었습니다.

무지개성왕 (토론기여)

왜 ‘당연히’여남 정의가 ‘널리 학술적으로’ 인정되는지에 대한 구체적이고 합당하며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Dyke (토론기여)

저분은 다른 사람들의 양성애 정의를 오해라고 주장하였는데,

그게 오해려면 그분이 주장하는 양성애의 정의가 학술적이나 여러공간에서 널리 받아들여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데도 계속 소수계층만 사용하는 정의대로 양성애 문서의 정의를 두 젠더에 대한 사랑으로 고치시더군요. 생각을 해보니까 아예 다른 단어로 간주해서 동음이의어나 다의어로 봐야 정확하다는 생각이 들어 분리를 했습니다

무지개성왕 (토론기여)
무지개성왕 (토론기여)

‘그게 오해려면 그분이 주장하는 양성애의 정의가 학술적이나 여러공간에서 널리 받아들여져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데도 계속 소수계층만 사용하는 정의대로 양성애 문서의 정의를 두 젠더에 대한 사랑으로 고치시더군요. 생각을 해보니까 아예 다른 단어로 간주해서 동음이의어나 다의어로 봐야 정확하다는 생각이 들어 분리를 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그러하며 무엇이 문제인지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왜 다수자가 받아들여야만 하는지에 대한 합당하고 명확한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수계층만 사용하는 정의대로 양성애 문서의 정의를 두 젠더에 대한 사랑으로 고치는 게 무슨 문제점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해서 단지 소수 차원의 문제이기만 하다는 점에 대해서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또 그런 부분이 왜 소수자 지우기가 되지 않는지 역사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러한 태도가 특정 바이 정체성을 가진 소수자 지우기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계속해서 설명해왔기 때문에 더 이상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또 동음이의어나 다의어로 봐야 정확한지에 대한 본인의 주장만이 아닌 명확하고 합당한 근거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미 제시했습니다. 또 저를 그분이라고 언급한 것은 굉장히 무례한 일이니 저에게 정중히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Dyke (토론기여)

기존에 양성애는 여성, 남성에 대한 성적매력을 느끼는 사람, 간혹 모든 젠더에 대한 매력(끌림)을 느끼는 사람으로 정의 되어 왔습니다.

기존 정의에서 양성애자로 포함되고, 스스로 양성애자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이 양성애자에서 빠지기 때문에 "두 젠더에만 이끌리는 사람"과 기존 정의는 별개의 단어로 봐야 한다 생각합니다.

여남에 이끌리면서 다른 젠더정체성중 일부에도 이끌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부 젠더퀴어들이 주장하는 양성애자의 정의는 어떤 소수자를 지웁니다.

무지개성왕 (토론기여)

타협이 전혀 안되네요. 물어보겠습니다. 어떤 소수자가 지워진다는데 그 소수자는 누구인가요? 확실히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개념 및 정의가 옳다고 생각하는 근거가 있나요? 있으면 다 가져와주시기 바랍니다. 그 근거가 합당하다면 저도 받아들이겠지만 그렇다면 그럴 수 없겠군요. 본인 말이 틀림이 없다고 생각하는 거 확실하시죠? 계속 근거 대지도 못하고 그냥 그렇게 말씀하신다면 근거 없이 주장만 하시는 거로 알겠습니다. 아니 이에 대해 여러 사람의 의견을 같이 듣는 게 좋겠군요.

Garam (토론기여)

제 의견은 일반적으로 널리 쓰이는 용어를 주 문서(괄호 없는 문서)로 하는 게 적절하다는 것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