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ㅎㅂㅎ의 토론 주제

기여를 하실 때 다른 사람의 기여를 삭제하지 말아주세요.

14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실수로 삭제하신 것 같지만 제가 출처로 달았던 몇 개의 기사가 사라진 거 같습니다. 되돌려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더불어 주의 부탁드립니다.

ㅎㅂㅎ (토론기여)

어떤 문서를 말씀하시나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이 게시글은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
ㅎㅂㅎ (토론기여)

'짙은 화장 등' '엄격'한 외모 잣대가 아니라, 옅은 화장이든 짙은 화장이든 여성에게'만' 가해진 외모 강박이라고 핵심 논제를 아예 다르게 생각하기에 내용과 출처를 지웠습니다. 이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신다면 '정의에 대한 여러 의견' 과 같은 목차를 추가하신 다음 쮸우쮸우빔 님의 의견을 서술하면 될 것 같습니다.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저번에도 얘기했지만 “외모 강박”은 강박증이나 강박장애와 전혀 다른 것 아닌가요? “외모 강박”이라는 표현 자체가 강박을 앓는 환자들에게 불쾌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생각되며, 외모 잣대가 좀 더 피씨한 표현이라고 사료됩니다. 또한 짙은 화장 ‘등’은 옅은 화장도 물론 포함하는 말이 아닌지요?

ㅎㅂㅎ (토론기여)

"어떤 관념이나 행위에 사로잡혀 억제할 수 없는 일"이라는 사전적 의미로 강박을 언급한 겁니다. 그리고 '화장 등'이 아니라 '짙은' 화장 등이라고 불필요한 단어를 덧붙였다는 점에서 충분히 화장 자체를 코르셋으로 인지하는 설명이 아니었음을 아실 텐데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그럼 짙은 이라는 단어만 빼도 되는 것 아닌가요?

ㅎㅂㅎ (토론기여)

'엄격한 외모 잣대'와 '여성에게만 가해진 외모 강박'은 엄연히 의미도 강도도 다른 개념입니다.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다시 생각해보니 어떠한 매체에 기술된 정의보다 ㅎㅂㅎ님 자신의 의견이 더 권위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거 같아서 어이가 없네요. 어떠한 출처가 기술될 때 페미위키의 신뢰도에 이익이 될 지 잘 생각해주세요.

ㅎㅂㅎ (토론기여)

쮸우쮸우빔 님, 제가 기사의 정의가 틀리고 제 의견이 옳다고 주장했습니까? 둘은 다른 개념이고, 쮸우쮸우빔님이 생각하는 정의가 있으면 문서에 기술해달라고 하지 않았습니까. 쮸우쮸우빔님은 기자가 생각하는, '매체에 기술된' 정의에 비해 제가 내리는 정의가 페미위키의 신뢰도에 해가 갈 정도로 부족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또한 쮸우쮸우빔 님, 어느 부분에서 'ㅎㅂㅎ의 의견이 더 귄위가 있음을 주장한다고' 느꼈는지 말씀해주시겠습니까?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제가 써둔 기여 내용을 아무런 편집요약 없이 지웠다면 저에게 오히려 미안해 하시거나 편집 요약 등에 설명을 하셔야 하는 것 아닌가요? 제 입장에서는 사과나 설명이 없어서 "ㅎㅂㅎ의 의견이 더 귄위가 있음을 주장한다고" 말고는 더 이상의 해석의 여지가 없는데, 혹시 다른 뭔가가 있나요?

낙엽1124 (토론기여)

반말로 보일 수 있는 표현에 주의해주세요

이 게시글은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