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성노동의 토론 주제

2번째 문단 "예비 성노동자를 위해" 삭제에 대하여

4
Girlsgeneration (토론기여)

대놓고 범죄행위를 하는 방법을 자세히 서술하며 마치 성노동이 아르바이트같이 합법적인 내용처럼 적혀있습니다. 이렇게나 성매매를 종용하는 것을 보면 작성자가 무슨 성매매알선자나 포주로 보일 지경입니다. "마약 사는 방법"이나 "총을 얻는 방법"과 다를 바 없는 문단 같습니다. 삭제에 대하여 생각이 어떠신지 물어봅니다.

루치 (토론기여)

1. 모든 성노동은 현재 불법인 상태가 아닙니다.

2. 해당 문단을 읽으면 각 분야별 성노동을 했을 때 겪을 수 있는 위험한 점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말이 주를 이룹니다. 저런 글을 보고 알선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왹비 (토론기여)

예비 성노동자를 위해 파트는 성노동의 위험성과 노동의 특징을 기술한 파트입니다. 도대체 어떤 부분이 문제가 된다는 겁니까? 예비 성노동자를 위해 파트를 마약과 총기 얻는 법으로 비유하시는건 논점이 달라도 굉장히 다른 문제입니다. 성노동이란 노동 특성상 정보없이 성산업에 뛰어드는건 곧 죽음과도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성자가 이 파트를 만든 것이구요. 성노동 문서의 예비 성노동자 파트를 읽고, 이 파트 작성한 사람을 성노동 알선하는 포주로 읽어내시면, 그건 독자의 문제입니다. 성노동이 아니라 다른 노동을 주제로 예비 노동자를 위한 파트를 썼더라도 삭제 요청을 하실 겁니까? 불법이다, 범죄니까 삭제해야 한다라는 말 이전에 지금도 일하고 있는, 어쩔 수 없이 성노동을 시작해서 지금 인터넷에 몇 없는 성노동 관련 정보에 대해 긁어 모으고 있을 성노동자를 생각해보세요.

낙엽1124 (토론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