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성격차지수

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이정현 (토론기여)

잘 읽었습니다. 꼭 전해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어 페미니스트인 척 하고 가입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통계 바로쓰기 공모전 부분의 3번 반박 항목에 관한 부분인데요, 르완다가 경제적 개발도상국이기 때문에 성평등의 가치가 평가절하된다는건 맞는 말이 아니라는건 맞습니다.

다만 르완다는 르완다 내전 당시 전체 인구의 10%에 달하는 50만명의 여성이 집단 XX을 당했던 국가임을 알아두셔야 됩니다. (사실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관련 링크 첨부 드립니다. www.joongang.co.kr/amparticle/25040900)

그렇기 때문에 사실 르완다 국가의 성평등 및 여성의 인권에 대해선 옹호하실 말씀을 하실 필요도 없으시며, 나아가 이 GGI 지수에 대해 옹호하실 말씀을 하실 필요도 사실은 없으십니다.

즉, 여성의 질병 (에이즈) 감염비율 최상위국인 남아공이 1위를 한 사례의 이유가 남성 역시 감염비율이 여성의 감염비율과의 ' 격차가 적기 ' 때문인 것을 봐주신다면, 이 GGI 지수라는 것이 사실 여성 인권에 대해선 아무것도 보여주지 못한다는걸 아실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바라시는 여성 인권에 관한 통계자료를 열람하고 싶으시다면, 이 위키자료 하단에도 서술하셨듯이 유엔의 자료를 봐주시는걸 권장드립니다.

르완다가 어떤 풍습이 남아있는지는 찾아보시면 잘 아실 수 있습니다.

전체 순위 부분을 다른 문서로 분리?

1
사샤나즈 (토론기여)

현재 전체 순위 부분에서 순위에 대한 분석을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매년 결과에 대해 분석을 붙이긴 힘들다 보니 2016년 결과에 대한 분석만 있어 혼자 동떨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성격차지수(2016년) 문서를 만들어 따로 빼거나, 또는 표 부분은 지우고 분석은 역사 부분에 통합하는 게 어떨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