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위키:포크 프로젝트/리브레 위키/니나 디아즈

최근 편집: 2021년 11월 1일 (월) 22:50
파일:니나 변신1.jpg 파일:니나2.1.jpg 파일:니나디아즈.png
변신 상태 변신 해제 상태 3년 후의 모습

안녕, 난 니나. 친구 모집중! 파트너도 모집 중인데 어때?

니나 디아즈웹툰아메리카노 엑소더스》의 등장인물이다.

소개

동쪽 뿌리 지방의 영주인 피에르 디아즈의 딸이다. 나이는 아메리카노 빈즈(아멜)와 동갑인 16살.

녹색 눈과 백금발을 가지고 있으며, 변신 상태에서는 연두색 망토에 주황색 치마를 입는다. 지팡이는 잎사귀가 달린 나뭇가지 같은 형태. 이것을 빗자루처럼 타고 다니기도 한다. 변신을 풀었을 때의 헤어스타일은 주로 꽈배기처럼 꼬인 형태의 사이드 포니테일.

현재 시점 첫 등장 장면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보이는 것으로 볼 때 담당 구역은 미국이나 아메리카인 듯.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눈동자에 반짝이는 광채가 있었으나, 25화의 사건 기준으로 이런 특징들은 거의 사라졌다. 하지만 현재 범인인 릿지 웨이즈가 우주, 다른세상으로 이동하여 저주가 풀려 현재 광채가 전이랑 다른 모습으로 돌아온 상태인데, 이것은 다른것을 의미한 것인지 작가의 실수인지는 현재로선 알 수 없다.

성격

활발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로 인간계에 파견된 마법사 중 순수한 상냥함을 보여주는 유일한 인물. 정기 모임 때 동료들에게 건네주려고 선물과 음식을 준비하는 니나의 행동은 아멜과 로네팀이 서로 모략과 보복을 일삼는 것과 비교된다.

그 심성 때문에 황혼새벽회를 사냥하는 데에 서툴다. 소장이 이단자 사냥이 살인행위임을 일깨우자 갈등에 빠지기도 하고, 이런 고민에 대해 주변 사람들에게 상담하기도 한 듯 하다. 하지만 아멜은 어쩔 수 없다는 반응을, 마리아는 서쪽 뿌리 지방 영주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반응을 보였고, 어머니에게서는 영주로서의 의무라는 답을 듣는다.

니나 본인은 모두와 친하게 지내기를 원하지만, 사실상 팀원들 사이에서 왕따 취급을 당하고 있다. 로네팀은 디아즈 가문이 빈즈 가문과 가까운 탓에 니나를 꺼려하고, 니나의 파트너가 되어줄 수 있는 유일한 인물인 아멜은 성별을 들킬 위험성 때문에라도 다른 가문의 사람을 가까이할 수 없는 처지이다. 아멜과 함께 고정식을 받은 날 아멜에게 파트너 제안을 했다가 차였고, 이후에도 아멜에게 다시 파트너 신청을 했던 듯하나 거절당했다. 로네 펠트너에게도 팀에 자리가 없다는 이유로 거절당한 후 수년간 인간계에서 홀로 지내왔다.

영지 주민들의 삶을 책임지는 역할을 맡기에는 성격이 너무 유약해 보이기도 하지만 의외로 의지가 강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아멜과 일시적인 파트너쉽을 맺은 후 마리아쥬 플레르가 찾아왔을 때 아멜은 단칼에 마리아를 거절하였으나, 니나는 '혼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같이 있어주고 싶었어' 라며 끝내 아멜을 설득하는 데 성공했고, 비행선에서 중상을 입은 뒤 몸이 회복되자마자 좀 더 쉬라는 부모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다시 마음을 잡고 거름 회수 임무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준다.

능력

니나의 마력은 일곱 마법사들 중 아멜 다음으로 강하며, 아멜을 제외한 나머지 다섯명을 다 합쳐도 니나에 미치지 못한다. 거름회수 담당의 마법사들이 다들 엘리트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작중 톱클래스의 재능. 때문에 니나 본인은 의도하지 않았지만 흐름이 자연스럽게 아멜 or 니나 VS 나머지 다섯명의 대립 구도가 형성되었다. 실제로 아멜, 니나를 제외한 나머지 다섯 명은 모두 로네 펠트너를 중심으로 해서 '로네 팀'이라는 일종의 반(反) 빈즈 가 성향의 사조직을 구성하고 있었다.

디아즈 가문은 식물을 이용해 방어에 특화된 마법을 사용한다. 니나 디아즈와 피에르 디아즈 둘다 식물을 이용한 마법을 사용한다.

피에르는 43화에서 작중 처음으로 마법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재능에 비해 실제 실력은 뒤떨어진다. 화력 면에서 유리했던 아퀼라와의 대결에서 한방에 패배해 실력 부족을 드러냈다. 학교에서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언급이 있고, 무엇보다 실전 경험이 부족한 것으로 보인다. 그럼에도 4년 간 잘리지 않고 버틸 수 있었던 이유는 그간 로네가 다 잡아놓은 '거름'을 양보해주었기 때문. 이런 행동은 니나를 사냥은 하지 않으면서 자리만 차지하는 허수아비 역할로 남겨두기 위한 로네의 책략이었다.

작중 행적

추가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