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1년 12월 9일 출생. 허수아비컴퓨터 하드웨어 분야의 유튜버이다. 동명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1 컨텐츠

대전광역시에 소재하는 자신의 컴퓨터 수리점에서 컴퓨터를 조립하거나 수리한 영상을 주로 올리고 있다. 2016년 5월 22일에 첫 영상을 업로드했다.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달성하여 유튜브 실버 버튼을 받았다.

가끔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여 유튜브 시청자로부터 극딜을 받기도 하며, 이럴 때는 금방 사과문을 올리기도 한다.

가끔 가게 근처의 길고양이에게 밥 주는 영상을 올리기도 한다.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고 밥을 주기 때문에 번식을 하는 길고양이들이 영상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TNR 관련 논란이 있다.

자신을 포함하여 컨텐츠에 등장하는 모든 사람 얼굴에 모자이크를 하고 있다. 또한 최대한 가게 위치가 드러나지 않도록 신경 쓰는 중. 가게 위치가 드러나지 않게 하는 이유는 유튜브를 가게 홍보로 이용하고 싶지 않은데 유튜브를 통해 얼마 되지 않는 정직한 컴퓨터 수리점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손님이 감당을 못 할 정도로 많아져서 그렇다고 한다.

2 협찬

유튜브 채널이 유명해지면서 각종 협찬을 받았다.

허수아비의 컨텐츠 덕분에 자연스럽게 이미지가 좋아진 수리점 본사인 주연테크를 비롯하여 써모랩, 마이크로닉스 등에서 협찬을 해주고 있다.

이렇게 협찬받은 물건은 구독자 추첨 이벤트로 나가거나 수리점을 이용하는 손님에게 시장 최저가로 제공하고 있다.

3 그 외

2017년 가을에 들어서 구안와사에 걸렸다고 한다. 원래는 다 낫기 전에는 유튜브 업로드를 쉬려고 했으나 다시 업로드를 시작했다.

4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