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T는 대만의 완구 제조회사이다.
기본정보
사명: 利成科技實業有限公司
국적: 중화민국
창립년도: 1982/2004(업종변경)
웹사이트: https://www.lctairsoft.com/index.aspx
특징
에어소프트건, 그 중에서도 AK계열 전동건을 주력상품으로 한다. 거의 모든 모델이 처음부터 강철제로 제작되기 때문에 견고함으로는 에어소프트건 제조사들 중에는 최상위급으로 평가된다. 당연히 컨버전 킷 등으로 인한 추가지출의 여지도 없다. 단점으로는 떨어지는 QC역량으로 인한 제품간 편차, VFC보다는 떨어지는 용접 품질, 치수 오류 및 이유를 알 수 없는 형상변경 등이 있다.
GHK라는 회사가 LCT의 총몸을 그대로 사용하여 GBBR을 제작한다. 이 때문에 LCT의 장단점을 상당수 공유한다. 해당 회사가 한때 LCT의 자회사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사실은 별개의 회사이다.
전동건
AK 계열 모델
- 아웃바렐은 알루미늄제이며, 그 외 금속부품 일체가 강철제이다.
- AK-47형 탄창과 AK-74형 탄창이 리시버를 가리지 않고 장착되며, CYMA, DBOYS, NPO AEG용 탄창이 호환된다.
- 리시버가 실물보다 2mm 정도 길고 두껍다.
- 총열덮개가 실물보다 2mm 정도 길다.
- (LCK-12 계열) 셀렉터 돌출을 막는 턱이 다른 모델들처럼 그대로 있다. 실총에는 없다.
G3 계열 모델
- 외장 금속부품 전체가 강철제이다.
- 아웃바렐 상부가 약 3mm 깎여 있다. 배터리 수납을 위해 공간을 마련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아 스틱형 배터리는 잘 맞지 않는다. 싱글타입 정도나 잘 들어간다.
- 총몸이 실물보다 두껍다. 갈퀴식 마운트를 가공 없이 장착할 수 없다. 운반손잡이는 제대로 장착할 수 없다.
- 고정식 개머리판의 형상이 일부 다르다.
- (LC-3 계열) 손잡이의 엄지 얹는 곳이 실물보다 아래에 있다. 타사 모터그립 장착으로 해결할 수 있다.
- 23년 신제품인 LC-3K에서는 방아쇠울 형상을 실물에 가깝게 수정하였다.
- (LK-33 계열) 방아쇠울과 손잡이가 합쳐지는 부분이 실물보다 아래에 있다.
- 탄창은 결합방식이 실물이 아닌 마루이와 같으나 직접적인 호환성은 없다.
- 맥웰이 실물보다 넓다.
- 기어박스 상부의 튀어나온 부분을 가공하여 제거하면 총몸에 스틱형 배터리를 넣을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