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간 예방 십계명 또는 강간을 예방하는 n가지 방법, 강간을 피하는 n가지 요령, Rape Prevention Tips 등은 강간의 원인은 가해자에게 있음을 강조하기 위한 십계명 형식을 띤 유머 글이다.

1 내용

조금씩 다르지만 대강 다음과 같다.

강간을 피하는 열가지 요령

  1. 여자의 음료에 약을 타고 강간하지 않을 것.
  2. 늦은 밤 혼자 귀가하는 여성을 강간하지 않을 것.
  3. 여자가 승강기에 탔을 때 강간하지 않을 것.
  4. 호루라기를 가지고 다니도록 하여 누군가를 강간하고 싶으면 호루라기를 불어 사람을 부를 것.
  5. 여성이 저항하지 않아도 강간하지 않을 것.
  6. 여자를 공격하지 않고 못 배긴다면 늘 친구를 대동하고 나다닐 것.

2 의의

많은 세월 강간 사건의 원인은 피해자에게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이것은 분명히 존재하는 가해자의 책임을 약화시키고 범죄자에 대한 타자화를 일으켰다. 강간을 예방하는 요령은 이러한 현실을 비틀어 지적하고 있다.

3 유래

2003년에 작성된 제니퍼 로빈슨의 '당신이 강간범이 되지 않기 위해 지켜야 할 50계명'이 유래라고 하며, 이것을 참고한 10 Rape Prevention Tips는 2011년 이전에 탄생하였다고 한다.[1]

4 유명한 인용과 응용

5 출처

  1. "당신이 강간범이 되지 않기 위해 지켜야 할 50계명". 슬로우뉴스. 2015-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