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플로우를 이용한 게시판 도입 토론에 따라 새 게시판을 열었습니다. 기존 게시판을 보시려면 페미위키:가입인사게시판을 클릭하세요.

모두들자이루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자매님들 하이루 줄임

  1.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성관계

  1.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성관계

  1.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없어

  1.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롤 실버 승급

이 게시글은 Dynamicwork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
열심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가입인사를 Dynamicwork님에 대해서 잘 알 수 있도록 써주셨네요, 앞으로도 페미위키에서 많이 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Viral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 기술적인 부분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페미위키의 github에도 놀러오세요!

군가산점은짱 (토론기여)

1.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독서입니다 2.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수학...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성소수자에 대한 평등 주장 4.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졸업식 5.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자는거죠.

이 게시글은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
ARTY (토론기여)

히용가 안녕하십니까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그림그리기 추천하고 싶은것:탈조 여행가고 싶은 곳:독일 이탈리아 그리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마르크스주의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저는 사회주의와 공산주의에 괸심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분파중 하나이며 페미니즘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마르크스주의를 제 아이디로 사용했습니다.

  1.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당연히 게임하기

  1.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고딩이다보니 아무래도 공부하기가 어렵네요ㅠ

  1.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평소 페미니즘에 대해서 비판적이었던 제 생각을 이 위키에서 바꾸고 싶습니다. 또한 페미니즘 괸련이 아닌 다른 분야에 관한 문서편집도 할 것입니다.

  1.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독일어, 그리스어, 러시아어를 어느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

안녕하세요. 처음 가입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3
방사선불꽃놀이 (토론기여)
  1.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안락한 방에서 노래들으며 사색하기
  2.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싫어하는 사람과 대화하기
  3.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삼국지연의 제갈량, 강유
  4.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스마트폰으로 독서
  5.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빈 종이에 나의 감정(화, 짜증, 슬픔 등) 그대로 생각나는 대로 쓰기
  6.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해산물 중 새우를 가장 좋아함
이 게시글은 낙엽1124님에 의해 숨겨졌습니다 (기록)
Artemis1205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세계가 우경화 되면서 소수자 혐오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4
Lolcat (토론기여)

이에 대해 저는 한국의 많은 사이트가 대안 우파로 인해 우경화 되면서 대안우파에 관해 실체를 폭로 하러 왔습니다. 한국 사회 내 존재하는 미소지니, 이슬라모포비아, 반이민 성향이 극우파들의 영향을 받으면서 더욱더 마이너리티 혐오를 일삼고 있습니다. 다른 위키 사이트에서도 활동하면서 이들의 실체를 폭로 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다만 대안 우파가 된 나무위키에는 활동하지 않고 있으며 나무위키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우연히 lolcat 단어를 보고 사용함
  2.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뭔가를 할 때마다 애먹는 일이 생길 때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한국 인터넷에서 떠돌아 다니는 ‘안티페미니즘’, ‘이슬라모포비아’, ‘반이민’을 외치는 자들의 프로파간다에 대한 실상 폭로.
  4.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그것은 내가 무엇을 할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5.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성해방담론
  6.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상황에 따라 달라서 대답하기 힘드네요
  7.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작품 자랑
  8.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뭔가 계획 하고 이를 실천 할 때
  9.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뭔가에 대해 상대적으로 진중한 입장과 발언
Yonghokim (토론기여)

와아! 환영! ㅎ 작품 자랑은 뭐에요? 그림 그리세요?

Lolcat (토론기여)

예. 언젠가는 그림 전시 하고 싶긴 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롤캣님의 성해방담론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아프리카젠틀맨 (토론기여)

저는 글 읽다가 띵언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입니다. 무엇에 대해 관심이 생기면 항상 나무위키같은데서 찾아보곤 했는데, 언제부턴가 남성중심적인 서술들을 보고있자니,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시간이 참 많고, 결국 인터넷을 지배하는건 그들이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짬짬이 도움이 되고싶어 이렇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질문/답변 양식입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최근에 먹는 존재라는 웹툰을 보게 되었는데, 그 만화에 나오는 트위터 계정이름입니다. 하고싶은 말을 속 시원하고 재치있게 하는 걸 따라해보고 싶어 이렇게 지어봤어요ㅎ

2.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맛있는 거 먹고, 담배도 피고, 이것저것 하고 싶은거 조금씩 기웃거리며 놉니다.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페미위키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백지에 가까운 제 지식을 늘리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글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도 하게 되고, 그걸 페미위키를 보는 여러분과 공유도 하고, 스스로 발전해나가고 싶어요.

4.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양이

5.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뭔가 어렴풋이, 원래 내것이었던 것 같은 감정이나 생각을 누군가가 글로 완벽하게 표현해 놓은 걸 발견했을 때. 아마 그 사람은 미래의 제 자신이거나 과거의 제가 아니었을까요ㅎㅎ

아무튼 이렇게 만나서 반갑습니다.

아니, 가입 인사 게시물에 제목이라니..

2
Yonghokim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페미위키에 글을 쓰기 시작한 계기는 제가 직업상 글을 자주 쓰는데 그 주제에서 프레임이 중요할 경우 점점 더 글을 쓰는게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해서 글을 앞에 두고 얼어버리는 시기가 있었는데, 그 때 다른 글을 쓰면서 뭔가 내적인 치료..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제일 쓰고 싶은 주제는 한인 및 한국인의 인종차별에 대해서인데 인종차별 관련 주제는 상태가 좋을때나 쓰고 마음이 조급하거나 졸릴 때는 주로 게임에 대해서 씁니다..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용호님이 활발하게 기여해주셔서 항상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페미위키에서 자주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있는지도 몰랐어요.. 가입인사..

2
고기환자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고기환자입니다.. 고기먹고싶어요...

2.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게임류가 많을 거같아요.. 아니면 고기.. 이런 거 써도 되나요..?

3.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글을 쓰거나 사진을 찍거나.. 멍때리거나.. 누워서 잡니다..

4.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정말 먹고싶은 감정만있다면.. 다 먹을 수 있어요.. 여러분 음식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어요 음식은 최고의 것..

5.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아무생각없이 친구들과있을때 좋아요.. 삶에 대해서 생각하다 잠드는 것도 재밌습니다..

Yonghokim (토론기여)

닭고기/소고기/돼지고기/어류/해산물/기타(벌레?) 6파전 논쟁에 대한 고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