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his board

Not editable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디스코드 채팅방에서는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잘 부탁드려요~~~~~

4
백셈몆 (talkcontribs)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아는 지인분이 미래에는 뜻이 있는 단어보단 뜻없이 글자의 모양이나 발음 그 자체의 미학을 강조하는 의도에서 별 의미없는 글자나열이 이름형성의 주가 될것이다 라고 하셔서 그때 생각난 단어를 제 성씨인 백 뒤에 붙인겁니다.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무더운 여름날, 집안에서 에어컨틀고 이불덮고있으면서 게임하는게 가장 즐거워요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헤드셋은 사이즈 널널하게 사세요.. 꼭 맞으면 귀가 아파요.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왜 그렇게 생각해?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메신저 앱을 들여다봅니다.

Snorlax (talkcontribs)

반갑습니다! 소리를 생각해 정하신건가요? ㅎㅎ

백셈몆 (talkcontribs)

맞습니댜.

열심 (talkcontribs)

백셈몇님 반갑습니다! 숫자 백을 소리내어 세는 모습이 연상되어요.

다리 던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2
Anfyrnjs (talkcontribs)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닉네임 바꾸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ㅠㅠ 그냥 아이디입니다. (수정)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 어려운 것은 많지만 창작을 하는 게 가장 어려운 것 같아요. 글을 못 쓴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픽션을 쓰려 하면 손이 멈추더라고요.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시험 공부하던 중 문헌정보학 관련 글로 페미위키를 처음 들어왔습니다. 한국어 위키백과에도 없는 글이 있어 감명받았습니다. 다만, 국내 학계에서 쓰는 용어와 위키에 올라온 용어에 간극이 있고, 역시나 없는 문서가 많아서(ㅠㅠ) 아쉬웠습니다. 시간이 있다면 문헌정보학 관련 문서를 채워넣고 싶습니다.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 보통은 휴대폰으로 브라우징을 하거나, 게임을 합니다.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제 때 자고 제 때 일어나는 습관이요.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 포근한 이불을 싸매고 생각을 안 해도 되는... 물건 고치는 영상 같은 걸 봅니다.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 고기보다는 과일 파입니다. 신 맛을 좋아합니다.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 보통은 나도 잘 모르는 정보를 남에게 설명하기 위해서 찾아보고, 적절하게 전달했을 때 희열을 느낍니다. 혹은 한 달 동안 스케줄 관리를 잘 했을 때 뿌듯합니다.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 "수고했다."

제가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ㅠㅠ(위키 문법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도전해 보겠습니다.

Yonghokim (talkcontribs)

와! 환영합니다. 그러니까 검색을 통해 페미위키를 발견하신거죠? 발견한 문헌정보학 문서 이름은 무엇이었나요? 닉네임 변경 요청은 여기서 하실 수 있습니다: 페미위키:사용자 이름 변경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