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플로우를 이용한 게시판 도입 토론에 따라 새 게시판을 열었습니다. 기존 게시판을 보시려면 페미위키:가입인사게시판을 클릭하세요.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

정보의 중심, 처음뵙겠습니다

2
(토론기여)
  •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연. 하늘을 날고 싶은 바람에 시작된 이름이지만, 그 의미는 점차 확장되어 인연과 문어도 뜻하게 되었답니다.

  •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것이라면 머리를 혹사시키는 일이겠지만, 누군가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일, 불의를 타파하는 일도 즐기면서 할 수 있어요.

  •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역시 객관성을 유지한 감성글이겠지요?

  •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 모든 지식을 이곳에 담고 싶어요. 그 순간 만큼 행복해지는 건 없으니까요.

  •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성소수자를 처음 알게된 것은 학교 수행평가 주제 덕분이었습니다. 관련하여 조사하고, 학급의 모든 이에게 바를 정의와 그들에 대한 오해를 풀고, 열띤 토론도 하며 쌓았습니다. 그것들을 바탕으로 성소수자를 바라보는 인식 개선 의무 교육에 대해 청와대에 청원을 넣었고, 100명 가깝게 청원에 동의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진행하던 와중에 개인 블로그에 댓글이 올라왔습니다. "이런 활동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본인이 성소수자임을 밝히고, 고민을 나누고, 심도 깊은 대화도 나눴습니다. 끝나고 감사를 주고 받으니, 이 활동에 보람을 느끼고 여전히 따뜻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분이 없었다면, 이곳에도 없었을 거예요.

  •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친구랑 바둑, 체스, 오목을 두는 일, 수수께끼를 푸는 일이지요.

  •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단연 허셜 레이튼이에요. 꼭 한 번 해보시기를.

  •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눈 감고 생각해요, 쓰고 싶은 글을.

  •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유한과 극소의 빵이라는 책을 읽어보세요. 모리 히로시추리소설인데 머리 혹사 시키기 좋아요.

  •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침대에서 뒹굴거립니다.

  •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은 모든 것의 근원이에요. 에너지의 측면이 아닌 즐거움의 측면으로.

  •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키로 빠졌답니다, 선거운동으로.

  •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오랜 수수께끼를 풀어냈을 때에요.

  •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직 정의와 피터팬을 믿고 있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연님! 앞으로 자주뵙길 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입한지 꽤 됐는데 이제야 인사드리네요.

3
밤비 (토론기여)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밤에 오는 비라는 뜻입니다. 좋아해서 닉네임이 되었어요. 사슴이 아니예요..

2.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게임인 거 같아요.

3.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지금 당장은 게임 부분에 이런저런 문서를 남기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가 모르는 페미니즘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싶어요.

4.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폰 게임이나 SNS를 합니다.

5.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은 정말이지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수많은 노력의 과정들을 거쳐서 사람들이 그저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것을 만드는 것 뿐만이 아니라 그것으로 예술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밤비님 앞으로도 페미위키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환영해요!!ㅎㅎ

별구름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냥 단순하게 별 모양 구름입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노래 부르는 거 좋아합니다!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가 잘 모르는 것들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가고 싶어요. (평소에 조금씩 있을지도 모르는 말실수나, 알긴 아는데 정의를 몰라서 말을 대충 마무리 하는 것을 줄여나가고 싶기도 합니다!)
  4.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음악을 듣거나 휴대폰을 합니다! 트위터에서 혼자 노는 것도 즐깁니다!
  5.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거나 트위터를 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별구름님:) 부디 페미위키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Larodi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가입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2
Swi01332 (토론기여)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냥 자주 쓰는 아이디에요~

2.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책 읽고, 그림 그리고.. 술 마시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제 적당히 마시려고 합니다 허허

3.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가 해외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여성주의 행동을 실천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페미 위키는 그런 저에게 하나의 여성주의적인 실천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넵 실천입니다.

4.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먹는 것이 나를 이룬다. 제가 옛날에 거식증에 걸렸어서 아직도 먹는다라는 행위에 회의적입니다. 그래서 맛을 위해서 먹는다기 보다는 나를 이루기 위해서 먹는 행위를 실천한다고 생각을 해요.

5.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책 읽거나, 누워있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반가워요 Swi01332님. 페미위키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Queserasera 입니다.

4
Queserasera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 '될 대로 되라.'라는 의미인데 걱정이 많고 고민이 많은 저를 진정시키게 해주는 말 입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 디자인제품샵 구경과 전시회에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무언가를 새로 접하고 구경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 없는 문서들을 새로 만들고 싶습니다.

4.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 주로 정적이게 놉니다. 전시회 같이 구경하는 거나 영화, 드라마를 볼때 즐겁습니다. 또한 친구와 함께 수다를 떠는 것도 즐겁습니다.

5.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 독립출판책과 독립출판서점을 추천합니다. 소수의 취향, 관점을 알아볼 수 있어서 흥미롭습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존재하고 나랑 비슷한 사람들도 존재하는 구나라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반갑습니다! 일찍이 페미니즘을 접하였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다는 생각에 조금 힘들었었는데 페미 위키를 통해서 제가 페미니스트로서 작게나마 할 수 있는 것을 실천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문서 작성에 힘 쓰겠습니다!

Larodi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반가워요!! 저도 저를 페미니스트로 정체화한 뒤 극심한 스트레스 때문에 어떤 소식들이나 시위 등등에서 잠시 저를 격리시킨 이후에 페미위키를 통해서 좀 안정을 찾았던 것 같아요 ㅎㅎ 환영해요! 위키 사용시 궁금하시거나 어려운 점 있으면 자유게시판 또는 디스코드를 이용해주세요~!!

열심 (토론기여)

케세라세라님 반갑습니다. 앞으로 바뀐글에서 자주 보길 바래요!!

Transfer7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Artemis1205 (토론기여)

안녕하세요?Artemis1205입니다!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별 의미 없이 그냥 그리스 신화의 아르테미스가 생각나서 이렇게 지었어요. 1205는 제 생일 아니고 아무 의미 없는 숫자입니다.

4.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하고 싶은 게 되게 많은데요, 페미니즘 서적 관련 문서에도 기여하고 싶고, 폰게임 내 여성차별 요소도 다루고 싶어요. 그리고 가능하다면 번역(영어)도 하고 싶네요.

6.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밖에 나가서 노는 것도 좋아해요. 그래서 이 질문에 대한 제 답변은 제가 하고 싶은 걸 하면서 놀기!

9.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요즘 TED강연 즐겨들어요!

15.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다른 이용자분들께 하고 싶은 말? 제가 폰으로 타이핑 오래 하는 거 싫어해서 주로 컴퓨터로 접속을 할 거 같아요. 그래서 접속률이 많이 높진 않겠지만, 그래도 자주 오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직 이 사이트에 익숙하지 않은데, 많이 도와주실 거죠??

Transfer7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소요입니다.

3
소요 (토론기여)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외수 할아버지 책의 주인공 이름인데, 쓰면서 새삼 생각하니 지겹네요. 한 10년 썼더니. 하하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볕 좋은 날 걸으며 생각하거나/음악듣거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동생과 별거 아닌거 이야기하면서 숨 넘어가도록 웃던 기억들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산책하며 사진을 찍거나 음악 들을 때 즐거워요. 애인하고 가끔 웃으며 떠는 수다도 즐겁고요.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책 읽거나 sns를 해요.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채식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도 자연의 일부이고 나도 자연의 일부라고 생각해요. 결국 돌고 돌아 내게 오는 것이므로 먹는 것은 감사히, 가능한 한 어디서 오는지 무엇을 먹고 있는지 알고 선별해서 먹으려고 해요.

반갑습니다. 페미니즘에 대해 많이 아는 바는 없지만, 오랫동안 잃었던 언어를 페미니즘 접하면서 되찾고 있다는 마음에 조금 설레는 마음으로 가입했어요. 혐오와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저도 기여하도록 노력할게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정성스레 써주신 자기소개 덕분에 소요님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었어요:) 최근 바뀐 글에서 소요님 이름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가입한지는 꽤 됐는데 이제 가입인사를 하네요ㅠㅠ

3
타이사파미가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제 닉네임인 타이사파미가는 미국의 배우입니다! 닉네임 뭐할까 고민하다 갑자기 생각나서 짓게되었습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음악 들으면서 생각없이 걷는 걸 좋아해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뭔가를 결심하고 실천해 나가는게 제겐 정말 어려운 거 같아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아주 서툰 실력이지만 사용자 분들과 토론을 하면서 생각을 공유하고 저도 많이 배웠으면 좋겠어요.


5.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다소 회피식이지만 잠을 자거나 청소를 해요.


부족한 지식이지만 많은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멋진 자기소개네요. 언제나 그랬듯 페미위키 타임라인에서 많이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잘 지내봐요~ㅎㅎ

Transfer7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요흐비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저는 요흐비입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화요비에서 요비를 따와 '흐'를 넣었습니다.

2.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카레를 좋아하지만 직접 만들면 맛이 없어 슬픕니다.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생각을 손실 없이 전달하는 것...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근 몇년간의 사적, 공적 경험을 통해 여성주의 개념과 그에 관한 담론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관련된 다양한 이슈를 내가, 또 주변에서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생각하였고, 이어 제 자신의 사상과 행위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고민과 담론, 개념을 연계하며 반성과 변화의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본 위키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성실하게 기여하며, 다른 분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싶습니다.

5. 좋아하는 영화는?

러브 익스포저, 피아니스트(이자벨 위페르)를 좋아합니다.

감사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페미위키 타임라인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ㅎㅎ

Transfer7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라니아케아초은하단 (토론기여)

패미위키에 열심히 기여하겠습니다.

페미위키 언제쯤 망할까
Transfer7 (토론기여)

오.. 머리쓰려고 하셨네요ㅋㅋ

열심 (토론기여)

진실된 기여자신지 반달러신지 구분이 어렵네요. 무튼 열심히 기여하시겠다니 기대하겠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달러시군요.

Transfer7 (토론기여)

그래도 고생하시네요... 과학 관련이나 한화이글스 관련 문서라도 같이 기여하셨다면 좋았을 뻔했네요ㅜㅜ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