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가입인사 게시판입니다. 다음은 @WhatisI님이 제안한 양식입니다.

반갑습니다~ 페미위키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페미위키에 처음 오시는 분들과 기존 회원들간에 인사도 하고,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어딘지 알아가고자 마련된 자리입니다. 편하게 얘기해주세요.

가입인사 양식은 다음 질문 선택지 중에서 5개 이상을 복사하셔서, 새글에 붙여넣기 해주시고, 선택하신 질문에 대해 답변해주시면 됩니다. 아직 잘 감이 안잡히시면, 이 게시판의 다른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6.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7.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8.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9.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0.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11.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12.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13.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14.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15. 직접 질문을 만들어 주세요. (예: 나는 무슨 생각을 하며 사는가?, 내가 가장 가고 싶어하는 곳은 어디인가?,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은 어떠한가? 등등)

플로우를 이용한 게시판 도입 토론에 따라 새 게시판을 열었습니다. 기존 게시판을 보시려면 페미위키:가입인사게시판을 클릭하세요.

"새 항목"을 클릭하면 이 위키의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이 됩니다.
아프리카젠틀맨 (토론기여)

저는 글 읽다가 띵언을 보면 기분이 좋아지는 사람입니다. 무엇에 대해 관심이 생기면 항상 나무위키같은데서 찾아보곤 했는데, 언제부턴가 남성중심적인 서술들을 보고있자니, 불편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시간이 참 많고, 결국 인터넷을 지배하는건 그들이겠구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짬짬이 도움이 되고싶어 이렇게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질문/답변 양식입니다!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최근에 먹는 존재라는 웹툰을 보게 되었는데, 그 만화에 나오는 트위터 계정이름입니다. 하고싶은 말을 속 시원하고 재치있게 하는 걸 따라해보고 싶어 이렇게 지어봤어요ㅎ

2.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맛있는 거 먹고, 담배도 피고, 이것저것 하고 싶은거 조금씩 기웃거리며 놉니다.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페미위키에 글을 쓰기 위해서는 백지에 가까운 제 지식을 늘리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글을 쓰면서 자연스럽게 공부도 하게 되고, 그걸 페미위키를 보는 여러분과 공유도 하고, 스스로 발전해나가고 싶어요.

4.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양이

5.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뭔가 어렴풋이, 원래 내것이었던 것 같은 감정이나 생각을 누군가가 글로 완벽하게 표현해 놓은 걸 발견했을 때. 아마 그 사람은 미래의 제 자신이거나 과거의 제가 아니었을까요ㅎㅎ

아무튼 이렇게 만나서 반갑습니다.

아니, 가입 인사 게시물에 제목이라니..

2
Yonghokim (토론기여)

안녕하세요? 페미위키에 글을 쓰기 시작한 계기는 제가 직업상 글을 자주 쓰는데 그 주제에서 프레임이 중요할 경우 점점 더 글을 쓰는게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해서 글을 앞에 두고 얼어버리는 시기가 있었는데, 그 때 다른 글을 쓰면서 뭔가 내적인 치료.. 같은 경험을 했습니다. 제일 쓰고 싶은 주제는 한인 및 한국인의 인종차별에 대해서인데 인종차별 관련 주제는 상태가 좋을때나 쓰고 마음이 조급하거나 졸릴 때는 주로 게임에 대해서 씁니다..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용호님이 활발하게 기여해주셔서 항상 든든합니다. 앞으로도 페미위키에서 자주 뵐 수 있었으면 합니다!

있는지도 몰랐어요.. 가입인사..

2
고기환자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고기를 너무 좋아하는 고기환자입니다.. 고기먹고싶어요...

2.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게임류가 많을 거같아요.. 아니면 고기.. 이런 거 써도 되나요..?

3.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글을 쓰거나 사진을 찍거나.. 멍때리거나.. 누워서 잡니다..

4.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정말 먹고싶은 감정만있다면.. 다 먹을 수 있어요.. 여러분 음식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어요 음식은 최고의 것..

5.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아무생각없이 친구들과있을때 좋아요.. 삶에 대해서 생각하다 잠드는 것도 재밌습니다..

Yonghokim (토론기여)

닭고기/소고기/돼지고기/어류/해산물/기타(벌레?) 6파전 논쟁에 대한 고견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동훈 (토론기여)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제 이름에서 성씨만 뺀.....

2.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영화관람

3.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행사 사진촬영


4.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SNS(인스타, 페이스북) 메일 확인 (다음, 네이버, 네이트, 구글)

5.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모든음식의 납품과정과 제조과정이 투명해야 한다

Yonghokim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물까치 가입인사 올립니다!

2
물까치 (토론기여)

페미위키를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문법 오류나 사소한 편집 미스가 거슬려 그냥 제가 고치기로 하고 가입했네요 잘부탁드립니다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저는 파란새가 좋습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책읽는걸 좋아해요 3.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일찍일어나기? 4.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문맥이 이상한 문장을 다듬고싶습니다 5.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음......길고양이가 저한테 앵겼던 기억이요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물까치님! 물까치님의 이름이 최근 바뀐 글에 가득 떠있는 걸 보니 너무 반갑고 더 친해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앞으로도 바뀐 글에서 자주 뵙겠습니다~

제가집에서쫒겨났어요 배고파요..

1
Yonghokim의 요약

스팸

김혜인 (토론기여)

저좀살려주세요 깔고계좌등록만하시면되요...

간편송금 토스 써보셨나요? 아래 링크 누르고 가입 후, 첫 계좌 등록하면 오천원씩 바로 입금해줍니다 👍💰 https://toss.im/_m/TYnD7xMt

정보의 중심, 처음뵙겠습니다

2
(토론기여)
  •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연. 하늘을 날고 싶은 바람에 시작된 이름이지만, 그 의미는 점차 확장되어 인연과 문어도 뜻하게 되었답니다.

  •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것이라면 머리를 혹사시키는 일이겠지만, 누군가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일, 불의를 타파하는 일도 즐기면서 할 수 있어요.

  • 가장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역시 객관성을 유지한 감성글이겠지요?

  •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 모든 지식을 이곳에 담고 싶어요. 그 순간 만큼 행복해지는 건 없으니까요.

  • 가장 기억에 남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억은 무엇인가요?

성소수자를 처음 알게된 것은 학교 수행평가 주제 덕분이었습니다. 관련하여 조사하고, 학급의 모든 이에게 바를 정의와 그들에 대한 오해를 풀고, 열띤 토론도 하며 쌓았습니다. 그것들을 바탕으로 성소수자를 바라보는 인식 개선 의무 교육에 대해 청와대에 청원을 넣었고, 100명 가깝게 청원에 동의해주셨습니다. 그렇게 진행하던 와중에 개인 블로그에 댓글이 올라왔습니다. "이런 활동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본인이 성소수자임을 밝히고, 고민을 나누고, 심도 깊은 대화도 나눴습니다. 끝나고 감사를 주고 받으니, 이 활동에 보람을 느끼고 여전히 따뜻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분이 없었다면, 이곳에도 없었을 거예요.

  • 어떻게 노는 것이 가장 즐거운가요?

친구랑 바둑, 체스, 오목을 두는 일, 수수께끼를 푸는 일이지요.

  • 지금까지 자신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끼쳤다고 여겨지는 가상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단연 허셜 레이튼이에요. 꼭 한 번 해보시기를.

  •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눈 감고 생각해요, 쓰고 싶은 글을.

  • 무언가 추천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유한과 극소의 빵이라는 책을 읽어보세요. 모리 히로시추리소설인데 머리 혹사 시키기 좋아요.

  •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침대에서 뒹굴거립니다.

  • 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은 모든 것의 근원이에요. 에너지의 측면이 아닌 즐거움의 측면으로.

  • 자랑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키로 빠졌답니다, 선거운동으로.

  • 무엇을 했을 때, 가장 뿌듯하거나 희열을 느끼나요?

오랜 수수께끼를 풀어냈을 때에요.

  • 가장 듣고 싶은 말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저는, 아직 정의와 피터팬을 믿고 있답니다.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연님! 앞으로 자주뵙길 기대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가입한지 꽤 됐는데 이제야 인사드리네요.

3
밤비 (토론기여)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밤에 오는 비라는 뜻입니다. 좋아해서 닉네임이 되었어요. 사슴이 아니예요..

2.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게임인 거 같아요.

3.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지금 당장은 게임 부분에 이런저런 문서를 남기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또 제가 모르는 페미니즘에 대해 좀 더 알아가고 싶어요.

4.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폰 게임이나 SNS를 합니다.

5.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은 정말이지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수많은 노력의 과정들을 거쳐서 사람들이 그저 살아가는 데에 필요한 것을 만드는 것 뿐만이 아니라 그것으로 예술의 경지에 도달하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쮸우쮸우빔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열심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밤비님 앞으로도 페미위키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환영해요!!ㅎㅎ

별구름 (토론기여)
  1. 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냥 단순하게 별 모양 구름입니다!
  2. 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노래 부르는 거 좋아합니다!
  3. 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가 잘 모르는 것들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가고 싶어요. (평소에 조금씩 있을지도 모르는 말실수나, 알긴 아는데 정의를 몰라서 말을 대충 마무리 하는 것을 줄여나가고 싶기도 합니다!)
  4. 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음악을 듣거나 휴대폰을 합니다! 트위터에서 혼자 노는 것도 즐깁니다!
  5. 감정을 다독일 때, 무엇을 하나요?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거나 트위터를 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별구름님:) 부디 페미위키에서 많은 것을 얻어가시길!

Larodi (토론기여)

반갑습니다 :)

안녕하세요 ^^ 가입했습니다 잘 부탁드려요.

2
Swi01332 (토론기여)

1.선택하신 닉네임(아이디)의 개인적인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냥 자주 쓰는 아이디에요~

2.가장 하기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책 읽고, 그림 그리고.. 술 마시는 것도 좋아하지만 이제 적당히 마시려고 합니다 허허

3.페미위키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제가 해외에 살고 있기 때문에 한국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여성주의 행동을 실천하기가 너무 어려워요,, 페미 위키는 그런 저에게 하나의 여성주의적인 실천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넵 실천입니다.

4.음식에 대한 입장이나 감상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먹는 것이 나를 이룬다. 제가 옛날에 거식증에 걸렸어서 아직도 먹는다라는 행위에 회의적입니다. 그래서 맛을 위해서 먹는다기 보다는 나를 이루기 위해서 먹는 행위를 실천한다고 생각을 해요.

5.시간이 조금 남을 때, 무엇을 하나요? 책 읽거나, 누워있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환영합니다! 반가워요 Swi01332님. 페미위키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