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this board

Not editable

뉴스를 공유하는 뉴스 게시판입니다.

나이키, 후원선수 임신하면 후원금 삭감·중단…선수들 반발

1
낙엽1124 (talkcontribs)

https://www.mk.co.kr/news/sports/view/2019/05/351152/

지난해 12월 출산한 펠릭스는 나이키의 정책이 운동선수들 사이에선 이미 공공연한 비밀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육상선수들의 경우 다른 종목에 비교해 거대한 스포츠업계의 후원이 생계를 유지하는 데 있어서 절대적이라고 강조했다.


나이키와 같은 후원사들은 운동선수들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냈을 경우 후원금 삭감이 가능하도록 계약을 맺어왔다.


신체변화로 경기 출전이 어려운 여성들에게 있어서 기량 하락은 불가피해 임신은 사실상 계약종료나 후원금 삭감을 의미한다.

...

나이키는 성명을 통해 "여성 운동선수들과의 계약에서 (임신한 여성운동 선수들을 보호하는) 보다 강화한 문구를 포함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단_내_성폭력 시즌2, 피해자 연대모임 '아가미', 비등단 선언 등 새로운 움직임

1
Pleasesica (talkcontribs)

“2016년 이후, 문단의 현장과 학교는 얼마나 달라졌을까요? 우리는 아직도 고통받고 있고 현실의 상처와 문제에 부딪힙니다. 우리가 피해자가 아닌 생존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달 29일 저녁, 서울 마포구 망원동 오네긴 하우스에서 ‘#문단_내_성폭력 피해자 연대모임 아가미 좌담회’가 열렸다. 2016년 이뤄진 ‘#문단_내_성폭력’의 피해자와 연대자 등 45명의 참석자로 좁은 강연장이 꽉 찼다. 2시간으로 예정됐던 좌담회는 4시간 넘게 진행돼 자정이 가까운 시간이 되어서야 끝났다.

http://m.khan.co.kr/view.html?art_id=201905131845001&utm_source=kakaotalk&utm_medium=social_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