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자유게시판

About this board

Not editable

페미위키 자유게시판입니다.

디스코드 채팅방에서는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과거에 여성이 차별받았던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3
Summary by 낙엽1124

작성자가 제재안에 의해 차단되었습니다. (주제:W6oy5pgmg0i4j1k0)

안녕 (talkcontribs)

네 전 남성입니다. 남녀차별도 싫어하지만 그렇다고 메갈이나 워마드같이 극우성향 띄는 정신병자는 더더욱 싫어합니다.

페미니즘이란 여성중심주의가 아니라 여성인권을 회복하기 위한 일종의 사회운동입니다. 그러나 현대사회로 오면서 그 의미가 변질되었죠. 올바른 페미니즘을 지지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이렇게 말합니다.

"옛날에는 여자가 아래였잖아요. 그러니 지금은 여자가 살짝 더 우대받아야 하는거 아니에요?"

그러나, 과거 여성이 차별받은 이유는 생물학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일단 모든 동물이 그렇듯이 암수 중 암컷만 임신이 가능하고, 인간도 마찬가지로 남녀 중 여자만 임신이 가능합니다.

모든 종의 기본 생존원칙은 '번식'입니다. 번식을 위해서는 수정과 임신이 필요하고, 또 양육도 필요하죠. 인간도 예외는 아닙니다. 일단 성이 정해진 순간, 자연적 원칙에 따라 여자와 남자가 구분됩니다.

그렇다는 건 당시 인간들이 자신의 대를 이음과 동시에 사회활동을 하기 위해서 여자는 필수적으로 보호받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여자가 없으면 인간이 번식할 수 없습니다. 이에 입각하여, 민주주의 사회는 물론 모든 국가에서 여성은 의무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국가의 기본 원칙은 의무를 다하고 권리를 챙기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성은 보호되어야 했기에 의무를 부여할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참정권 자유권 등 여러 권리들이 부정당한 것이죠.

현대 사회에서는 여성들이 남성보다 좋은 우대를 받고 있는데, 이를 당연히 여겨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여자도 사회적으로 차별받았듯이, 남자도 받았던 차별이 많았으며, 위험한 일, 징병 등은 모두 남자가 불려갔습니다. 그저 권리가 제한된다고 해서 그것에 분노하고 반발할 것이 아니라, 역사와 생물학적 관점을 융합하여 사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이 글은 서울대생의 글을 일부 인용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쮸우쮸우빔 (talkcontribs)

정말 하나하나 틀에 박힌 틀린 말을 하시네요. 정확하게 출처 인용하는 방법부터 배워오시면 그 때 토론이 지속 가능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늘은 국제 여성의 날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talkcontribs)

저기서 틀린말 하나라도 찾아서 논리적으로 반박할 생각은 못하시고 두루뭉술하게 본인 마음에 안드니까 틀에 박힌 말이니 하시는 걸 보니 참..

틀린 점을 하나하나 지적하세요 그렇게 말도안되는 소리하지 마시고요.

안녕히계세요.

3
Uni (talkcontribs)

저는 90년대의 페미니즘을 기대했어요. 근데 사람들 말대로 지금의 페미니즘은 썩었네요. 전 할리퀸 애니메이션이나 파워퍼프걸같은 페미니즘을 기대했는데 마치 파워퍼프걸 리부트를 보는 느낌이네요. 너무 결론이 일차원적이에요. 설명하고 수정해도 뭐가 문제인지 생각해보기보다는 반페미인가보다 하고 다들 다시 수정하고요. 솔직히 여기가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사람이 적어서 그런가 다 목적과 시작은 좋은데 이상한 결론이 나요. 안녕히계세요. 작별인사는 듣고 갈게요

사샤나즈 (talkcontribs)
 설명하고 수정해도 뭐가 문제인지 생각해보기보다는 반페미인가보다 하고 다들 다시 수정하고요

이 부분은 반페미인가 보다 하고 수정했다기보단, 여성혐오적인 한국어 표현 기여에서 근거 및 이용자간 합의가 부족했던 면으로 생각됩니다. Uni님의 기존 활동 기록을 봤을 때 해당 기여가 단순 반달리즘이 아닌 건 확실하고, 다만 그러한 기여를 할 때 자신의 의견에 반한다는 이유로 그냥 지우기보다는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한다는 기사나 논문 등 믿을만한 근거가 필요했습니다. 이를 생략하고 지우기를 반복하면 자칫 분쟁으로 번질 수 있습니다.

토론을 통해 대화를 시작하신 것은 좋았지만, 여전히 공신력 있는 근거가 없었기에 다소 논의가 공회전하는 면이 있었습니다. 혹 관련 기사 등을 가지고 계시다면 유관순 문서의 유관순 누나 문단에 출처와 함께 달아 주시면 더 생산성 있는 기여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문단에 유관순 누나가 여성혐오적이라는 판단에 대한 출처가 달려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달아 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Uni (talkcontribs)

그 문단만 그런 건 아님니다. 그냥 그 문서 편집이 제가 한가할 때 된 것이고 그 외에도 여러 일이 있었습니다. 또 그 이유 말고도 너무 편향된 정보가 많아요. 비거니즘이 동물보호가 되고 임신중절이 여성의 권리 향상이 되죠. 콘돔을 잘 안 쓰는 것이 한국남성만의 문제가 되고요. 제가 있을 곳은 블로그나 카페 같습니다. 제 기존 활동기록에 관심이 있으셨다면 여기도 찾아주시길 제 블로그는 아니고 제가 좋아하는 블로그인데 원더우먼과 할리퀸, 포이즌 아이비와 페미니즘의 관계에 대한 글들은 특히 볼 만 합니다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w/게시판:자유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