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 곰 곰 베어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0 August 2021, at 10:03.

1 개요

곰 곰 곰 베어(くまクマ熊ベアー)는 일본의 라이트 노벨이다. 스토리는 쿠마나노, 삽화는 029.

2 줄거리

유나는 현실세계에서 경제적으로 여유있는 생활환경이 주어졌지만, 가족을 포함해 딱히 소중히 여기는 사람이 없다. 이런 무미건조한 생활을 탈피하기 위해 언제나처럼 VR 게임을 즐기던 중, 게임 속 세계가 현실 세계보다 더 즐거운가라는 질문을 던지는 알림창을 마주하고, 이에 “예”라고 대답한다. 이를 계기로 유나는 게임 속 세계와 비슷하지만 게임처럼 꺼버릴 수 없는 이세계에서 살게 된다. 게임에서 쌓은 레벨을 잃어 레벨 1부터 새로운 생활을 시작하지만, 이세계로 오면서 받은 “곰 세트”를 장착해 엄청난 힘을 얻어 먼치킨이 되어 이세계에서 만나는 사람들을 돕게 된다.

3 미디어믹스: 애니메이션

2기까지 애니메이션이 제작되었다. 12화 씩 구성임에도 원작 라이트 노벨의 많은 분량을 넣으려다보니 전개가 굉장히 빠르다. 어두운 분위기의 설정이 있지만 일상물 그리고 미소녀 동물원의 특징을 갖고 있어 이런 작품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서 나름의 인기를 끌었다.

4 평가

여성 등장인물 위주의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보이는 “서비스씬”이라고 불리는 노골적인 성적대상화는 없는 편이지만, 전체적으로 미소녀 동물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