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민지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8 May 2020, at 14:09.

공민지

2014년 모습

기본 정보

출생 1994년 1월 18일 (24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직업 가수

장르 가요, 댄스 팝

활동 시기 2009년 ~ 현재

학력 백석대학교 신학과(재학)

종교 개신교

소속사 뮤직웍스

관련 활동 2NE1

서명

학력[편집] 광주대성초등학교 (전학) 서울서강초등학교 신수중학교 백석대학교 신학과

생애[편집]

서울 출생으로 광주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어렸을 때 TV에서 뮤직비디오 등을 보며 춤을 추고 싶다고 생각하고 어머니를 졸라 댄스학원에 다녔다. 그러면서 힙합 등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을 알게 됐고 가수의 꿈도 키우게 되었다.[1]

초등학교 6학년 때인 2005년에 광주에서 열린 한 댄스경연대회에서 그의 춤추는 영상을 누군가가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 올려 양현석 이사가 동영상을 직접 본 후 그녀를 발탁했다.[2] 이후 5년 이상의 연습생활 끝에 2NE1으로 정식 데뷔하였다. 중학교 졸업 이후에는 가수활동에 보다 전념하기 위해 고교 진학을 포기하였다.[3] 공민지는 한국 전통무용가 공옥진 여사의 친정 종손녀이기도 하다. [4]

가수 활동[편집]

2NE1[편집]

2NE1 탈퇴 2016년, 2NE1의 재계약을 하지 않고 탈퇴해 솔로가수 전향한다고 발표했다.[5]투애니원을 탈퇴한 공민지는 백지영의 소속사 뮤직웍스와 새로운 계약을 채결하였다. 뮤직웍스는 2016년 5월 16일 "공민지와 새로운 소속사 계약을 맺었다. 공민지의 다양한 재능을 발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라고 하였다. 공민지는 새로운 소속사에서 작사,작곡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6]

인물[편집] 2NE1에서는 최연소이며, 랩과 보컬을 담당한다. 어릴 때 댄스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다.[7] 종교는 개신교이며, 2014년 검정고시에 합격한 후 백석대학교 신학과에 입학하였다.[8] 중국어,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다. 빅뱅의 승리와 카라의 구하라와 같은 댄스학원 동기라고 한다. 전통무용가 공옥진의 친정 종손녀이다.[9]

싱글 앨범[편집] 2009년 CL & 민지 Please Don`t Go (대한민국)

미니 앨범[편집] 2017년 MINZY WORK 01 UNO

OST[편집] 2017년 사랑하고 싶었던 거야

출연작[편집]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 2》 2017년 2월10일-2017년5월26일 고정출연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2017년 4월 2일 참가자 (음색 깡패 깻잎소녀)

함께 보기[편집] 공옥진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공민지&oldid=163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