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 운임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3 November 2017, at 01:51.

공시운임(: 公示運賃, 영어: Public Fare)은 항공사가 부과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운임이다.

항공사는 이 범위 안에서 다양한 가격대로 항공권 운임을 설정해 판매하는데 이것을 특가 운임이라고 부른다.

항공권 가격에는 통상 공시 운임이 기재되기 때문에 공시 운임을 Published Fare 혹은 Shown Fare라고 하기도 한다.


1 종류

1.1 IATA 공시 운임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 항공 운송 협회)공시 운임은 세계 항공사들 간 경쟁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정한 것으로 매년 정기회의(e-Tariff)를 통해 그 내용이 결정된다. IATA 공시 운임의 기준은 출발 도시와 목적 도시이기 때문에 출도착지가 같은 구간에 대해서는 항공사와 관계 없이 같은 정가가 적용된다.[1]

IATA 공시운임의 경우 유효기간은 여행 개시일로부터 1년, 여행 개시 이전에는 발행일로부터 1년이고, 예약 변경, 여정 변경, 항공사 변경 등에는 원칙적으로 제약이 없다.[1]

1.2 PCF

항공사 자체적으로 운임을 설정하기도 하는데 이것을 PCF라고 하며 이 PCF 역시 공시운임의 하나로 분류된다.

2 같이 보기

  • MSP(Minimum Selling Price)
  • PCF

3 출처

  1. 1.0 1.1 fltgraph (2016). “항공권 가격, 어떻게 결정되는지 알면 싸게 살 수 있다!”. 2017년 11월 23일에 확인함.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공시_운임&oldid=84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