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퀴어문화축제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6 October 2019, at 02:05.

1 1회 '광주, 무지개로 발光하다!'

2018년 10월 21일 제1회 광주퀴어문화축제가 금남로 5.18 민주광장에서 열렸다.

2 2회 '밝히는 퀴어'

2019년 10월 26일 개최될 예정이다. 10월 6일 공식 캐릭터 큐미호를 공개하였다.

2019년 10월 25일 광주 지역지 전남일보에서 제 2회 광주퀴어문화축제를 기념해 제호를 6색 무지개로 인쇄하였다.[1][2] 이는 전남일보 이재욱 발행인의 의지로 이루어졌다고 전해졌다.[3] 퀴어문화축제동안 전남일보 전광판에 무지개색 조명이 들어온다고 한다.[4]

3 링크

4 출처

  1.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 (2019년 10월 25일). “광주의 대표 정론지 중 하나인 전남일보가 제2회 광주퀴어문화축제를 맞이해, 제호를 성소수자의 상징인 무지개 6색으로 물들였어요! 아래에도 '전남일보는 성소수자 인권존중 의미를 담아 평화의 상징인 6색 무지개 제호를 씁니다'라고 쓰셨네요. 세상에... 이렇게 놀랍고 감사할 수가 없어요....”.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의 트위터》. 2019년 10월 25일에 확인함. 
  2.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 (2019년 10월 25일). “회사에서 울고 있는 트윗지기입니다... 완전 레어템 소장각...”.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의 트위터》. 2019년 10월 25일에 확인함. 
  3.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 (2019년 10월 25일). “광주광역시 동구 수기동 45-6번지 1층 '우리실사'에 방문하시면 오늘자 전남일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1부당 500원이고 배달은 불가능합니다. 조용히 찾아가보셔요! 참고로 무지개 제호는 신문사 발행인 이재욱님의 의지로 이뤄진 큰 일이라는 기자님의 이야기를 들었어요!”.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의 트위터》. 2019년 10월 25일에 확인함. 
  4.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 (2019년 10월 25일). “전남일보의 대단한 선물 두번째...!! 오늘 저녁 6시부터 일요일까지 전남일보 전광판엔 무지개불빛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세상 감개무량... 여기는... 선진국인가요...? 차법금지법이 제정된 나라입니까...?”. 《광주퀴어문화축제(@gjqueerfestival)의 트위터》. 2019년 10월 25일에 확인함.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광주퀴어문화축제&oldid=151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