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라는 한국의 여성 연예인이다. 걸그룹 카라로 데뷔하여 많은 인기를 얻었으며, 2019년 젊은 나이로 사망하였다.

1 카라(KARA) 시절

걸그룹 카라로 데뷔하여, 많은 인기를 끌었다. 유명한 곡으로 Pretty girl(프리티 걸), Rock U(락 유), 미스터, STEP, 루팡 등이 있다. 카라의 노래들이 일본에서 히트하여, 일본에서도 예능 및 음악 방송에 출연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하였다. 구하라의 외모가 아무로 나미에와 닮아서, 일본에서는 한국의 아무로 나미에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지기도 했다.

2 범죄 피해

최종범에 의한 성관계 동영상 촬영, 폭행, 협박 등의 피해를 입었다. 폭행 이후 멍이 든 구하라의 몸 사진, 최종범의 협박 카톡이 공개되는 등 많은 논란을 빚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는 최종범의 공소 사실 중 협박, 강요, 상해, 재물손괴 등만 유죄로 인정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0단독 오덕식 부장판사는 등의 혐의를 받은 최종범의 불법 촬영에 대해 무죄라고 선고했다.[1] 이 판결에 대해 여성계의 거센 반발이 있었다.

3 사망

2019년 11월 24일 자살로 생을 마감했다. 구체적인 사망 경위는 밝혀지지 않았다.[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