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 September 2021, at 10:38.
Logo of People Power Party of Korea.svg
국민의힘
영문명 United Future Party : UFP
약칭 국힘
슬로건 하나 된 자유대한민국의 힘
2020 국민 앞에 하나
창당일 2020년 2월 17일
당사 위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73, 3층
선행 조직 자유한국당,새로운보수당
미래를향한전진4.0
브랜드뉴파티,같이오름
이념 국민보수주의
사회보수주의[1]
우익 대중주의
반공주의
스펙트럼 우익 ~ 극우[2]
대표 이준석
원내대표 김기현
사무총장 한기호
당색 빨간색
대한민국 국회
92/290
광역단체자치장
3/17
당원 수 330만명 이상(2020)
홈페이지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국민의힘은 2020년 2월 17일 자유한국당과 기타 4개 정당이 합당하여 탄생한 극보수 정당이다. 현재 대한민국의 제1야당이며, 현 대표는 이준석이다. 창당 초기에는 미래통합당(United Future Party : UFP)이라는 당명을 사용했으나 2020년 9월 2일 현재의 당명으로 변경했다.

1 정치적 입장

대체적으로 애국주의, 반동성애 내지 반성소수자, 가족주의, 외노자를 포함한 이민자 차별, 에이블리즘[주 1], 반 노동 성향을 보인다.

심지어 당 내 온건보수파로 분류되는 하태경, 이준석 등 소장파도 안티페미니즘을 지향하는 등 극단적인 정치 스탠스를 취하고 있다.

2 부연 설명

  1. 다만 장애인 혐오에 있어서는 이해찬을 비롯한 민주당 주요 정치인들도 별 차이 없는 인권감수성 수준을 보여주기도 한다.

3 출처

  1. 특히 전통주의에 입각해 호모포비아, 여성혐오, 에이블리즘 성향을 보인다. 간혹 제노포비아적인 성향을 보여주기도 한다.
  2. "Electoral Triumph Spurs Green New Deal in South Korea". the Nation. 1 May 2020. The election was a disaster for South Korea’s far-right opposition United Future Party (UFP), which, with the votes of a small conservative party, secured only 103 seats. Moon’s sweep is comparable to the Democrats’ capturing a veto-proof majority in both the House and Senate next Novem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