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논바이너리의 날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 August 2021, at 16:25.

1 개요

국제 논바이너리의 날은 매년 7월 14일로, 전세계에 여성과 남성 뿐만 아니라 그 이외의 정체성을 경험하는 이가 있다는 인식을 높이고 관련 이슈 가시화를 위해 2012년 7월 14일부터 기념하기 시작했다.

2 시작

2012년 여성의 날, Katje가 “여성의 날도 있고 남성의 날도 있는데 우리 이슈에 집중하는 날은 없다”는 인식 하에 두 기념일 사이의 가운데 지점인 7월 14일을 International Non-Binary Gender Day로 기리자는 의견을 낸 것으로부터 시작됐다.

“논 바이너리인 사람들, 우리가 사회에 해온 헌신, 그리고 우리가 지닌 문제들에 관해 매년 기리는 날을 요구하는 것이다. … 내게 포궁이 있다는 이유 때문에 자매애sisterhood의 이름으로 내가 겪는 모든 것에 지쳤다. …”[1]

3 출처

  1. Katje (2012년 3월 8일). “Calling for an International Non-Binary Gender Day”. 《FIERCE FEMME'S BLACK MARKET》. 2021년 8월 1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