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기린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3 April 2021, at 16:31.

권기린은 동명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웹툰 '기린툰'을 연재하는 만화가다.

1 활동

1.1 완결

1.2 연재 중

2 비판

4월 19일 페이스북에서 권기린에게 스텔싱 피해를 입었다는 내용이 게재되었고, 권기린의 1차적인 사과문이 게시되었으나 삭제된 것으로 보인다. 4월 20일, 권기린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메세지로 보내신 피해 내용이 전부 사실이라서 모든걸 인정하고 넘어간 것이 아닙니다.'라며 자신의 입장에서 사실관계에 대해 반박하는 내용을 올렸다. 글 말미에 "이 글을 보고 실망하신 분들께 정말로 죄송합니다. 단행본 관련 크라우드 펀딩은 취소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라는 내용이 서술되어있다.[1] 이 과정에서 권기린은 게시물에 '(또 다른 인물)의 행동에 생긴 트라우마 때문에 더 이상 남들과의 다툼에 말려들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며 어떤 맥락에서 서술되었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남겼고, 일부 팔로워 등 제 3자들에 의해 해당 인물과 최초 발화자에 대한 2차 가해가 발생되었다.

이후 텀블벅 커뮤니티에 "기린툰 단행본 프로젝트는 개인적인 이슈와 제작과정에서의 문제로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2]"라는 게시물이 올라오며 텀블벅 프로젝트가 중단되었다.

입장문이 게시된 4월 20일 이후 페이지와 개인 페이스북 모두 갱신되지 않고 있으나, 글 작가로 활동중인 레진코믹스 <악마의 소년>은 계속해서 연재되고 있다.

2021년 현재는 최초 발화자와의 고소 사건이 종결되어 새로운 해명문을 통해 활동을 재개하였지만 간간이 소식들만 전하는 정도이다. 현재까지 밝혀진 사실로는 권기린의 새로운 해명문이 올라간 기점으로 최초 발화자는 SNS 계정을 없애고 자취를 감춘 상태이다.

3 출처

  1. “안녕하세요. 권기린입니다.”. 《페이스북》. ... 이 글을 보고 실망하신 분들께 정말로 죄송합니다. 단행본 관련 크라우드 펀딩은 취소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2. “오늘도 누군가에겐 현실이 된다, '너만 불편한 이야기' - 커뮤니티”. 《tumblbug》.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권기린&oldid=176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