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 October 2021, at 20:27.
김영희
거주지대한민국 대구광역시
국적대한민국
학력대구두산초등학교 덕화중학교 경북여자고등학교 영남이공대학교 입체영상미디어 전문 (졸업)
직업희극 배우, 영화 감독
활동 기간2002년 ~
종교
부모권인숙 (母), 남동생, 윤승열 (남편)

김영희는 대한민국 희극인이다. 2008년 <OBS경인TV> 1기 희극인으로, 2009년 MBC 공개 희극인으로, 2010년 KBS 25기 공채 희극인으로 입사하여 개그콘서트에서 활동하였다. 학생회장을 지내 각종 사회를 맡은 희극인다운 면모를 보였다고 한다. <1박 2일>에서 성대모사한 은지원에게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야구 주제에서 롯데 응원방식 일부 쓰레기봉투·신문지 응원을 비판하였다가, 비난을 받아 "야구 지식이 부족하였다" 라고 공식사과하였다.

1 논란

  • 집착

<안녕하세요>에 출연하여 "남자 후배를 3년동안 좋아하고, 4번 차였다. 좋아하게 됐다. 3년동안 4번 고백하였는데 다 차였다. 처음에는 나에게 "여성으로서 보이지 않는다" 고 하여서 노력하여보라고 하였는데, 그 다음에도 그랬다." 라고 하였고, 이어서 15년 8월 6일 <박명수의 라디오쇼>에 출연하여 "나는 공개 짝사랑을 3년동안 하였다. 임우일은 오빠가 마음은 안 받아주고 있는데, 나 때문에 많이 하였다. 나 때문에 방송도 많이 나가고 그랬다. 아직도 나를 여성으로서 안 본다. 나는 그런데 임우일 아니면 못 만나겠더라." 라고 한 번 더 언급하면서 임이울이느 "같은 직종 연애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김영희는 너무 적극적이다" 라고 거절하였다고 하는데, 김영희 집착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1]

1.1 빚투

18년 12월 16일 빚투 논란에 "어디서부터 이야기 하여야 할지 모르겠다. 지금 기사화되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닌 경우가 너무 많다. 사실은 신인 때부터 아버지 빚으로 협박 받았다. 이미 IMF때 부도가 났고, 신인 시절 상황 능력이 없을 때부터 돈을 갚으라고 협박 받았다. 직접 본 적도 없고, 숨어서 산 적도 없다. 주변인을 통하여 협박하더라. 김기열한테 "김영희 돈 갚으라" 쪽지도 보내고, 김진에게 "깡패들 풀어서 김영희 죽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더라. 방송도 항상 마음을 졸이면서 하였다. 늘 괴로움을 안고 살았다. 과거에 아버지가 돈을 빌렸고, 어머니가 의절하면서 돈도 모두 아버지가 갚기로 약속한 상황이었고, 파산신청이 받아들여져 법적 책정 금액을 갚고 있었다. 돈을 빌리고 무책임하게 도망가는 상황은 아니었다. 악질모녀가 아니었다. 어머니가 계속 연락하고 있었고, 전화번호도 알려드렸다. 상식적으로 말이 안되지 않나. 어미니가 친구분 대화를 주고 받은 기록도 있다. 상황이 너무 힘들어 어머니가 10만원씩이라도 보내겠다고 하였다. 최근 병원으로 입금이 늦어진 상황도 이야기하였다. 자녀된 도리로 아버지 남은 빚 변제할 의향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악질모녀 오해는 너무 괴롭고, 슬플 뿐." 라고 해명하였다. [2] 그러면서 더셀럽 단독보도에 따르면, 18일 <두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 에서 "김영희 모녀 불참은 빚투 논란과 전혀 무관하다. 하차 논의한 바 없다. 그냥 결방되었을 뿐이다. 수정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음주 여부는 아직 미정." 이라고 해명하였다. [3] 그러면서 동치미도 "모친 논란과 관계없는일" 이라며 빚투 하차를 부인하였다. [4] 그러면서 인터뷰에서 "저를 강하게 보시겠지만 유리멘탈이다. 그동안 힘을 주신 분들 덕분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냈다. 경솔하였다. 물의를 일으켜 죄송스러웠다. 저는 제 위치에서 공연도 열심히 하고, 열심히 벌어서 나머지 합의금을 채우며 살아가겠다." 라고 해명하였다.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