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녀(페이스북 페이지)

페미위키

About
이 문서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성을 비하하기 위한 신조어에 대한 내용은 김치녀 문서를 살펴보세요

2016년 8월 22일 기준으로 김치녀의 팔로워는 15만이 넘어가며, 김치녀 시즌2 페이지는 거의 15만명에 가깝다. 김치녀 페이지는 2015년 이후로 글이 올라오지 않는 상태며, 시즌2는 현재도 활발하게 게시물을 작성하고 있다. 이 페이지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페이지의 성격 자체가 여성혐오를 표방한다. 현재는 김치녀 시즌2 페이지도 삭제되었다.

그들이 정의하는 김치녀란 바로 이런 사람이다.
* 책임과 의무를 외면한채 권리만 타령하는 여자
* 지 불리할때만 남녀평등 외치는 여자 
* 남자를 돈으로 보는 여자 
* 여자는 되고 남자는 안되고 이런 이중잣대 가지고 있는 여자

2010년대에 들어서면서 김치녀라는 단어는 이기적인 행태를 보이며, 사치스러운 생활을 즐기는 여성을 지칭하며 멸시의 의미로 쓰였다. 그런데 그 이후로 시대가 변화하면서 일반적인 한국 여성들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용어로 사용되기에 이르렀다. 사람들은 현재 김치녀를 굉장히 일상적인 용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개인이나 집단이 여성에게 씌우는 비하적 프레임으로써 기능하고 있다. 이것은 여성들을 특정한 성 프레임 속에 가두어 자기검열을 이끌어내며, 흔히 개념녀라고 말하는 남성들의 이상적인 이성관에 따라서 행동할 것을 강요하는 결과를 불러일으켰다.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