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나는_페미니스트입니다 혹은 간단하게 #나는페미니스트입니다2015년 트위터에서 시작된 해시태그 운동이다.

2 의의

나는 페미니스트입니다 해시태그 운동은 각 개인이 스스로 페미니스트임을 떳떳하게 선언하여 페미니즘에 씌워진 부정적 의미를 걷어내고, 현재에 필요하며 바람직한 방향으로 용어를 되찾는 것에 의의가 있다.[1]

3 효과

해시태그 선언 이후로 대학에 페미니즘 강좌에 수강자가 늘고, 시위와 책 출간 등 다양한 활동들도 증가하였다고 한다.[2]

4 유래

2015년 2월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여성 패션 잡지 그라치아에 쓴 IS보다 무뇌아적 페미니즘이 더 위험해요라는 글에 대한 사과를 받기 위해 시작되었다.[1][3]

5 같이 보기

6 출처

  1. 1.0 1.1 리베카 솔닛; 김명남 옮김. "옮긴이의 말".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든다. 창비. p. 231. 
  2. 이하나 기자 (2015-06-11). "‘여성혐오’를 혐오하라". 여성신문. 
  3. "더 지니어스 : 여자를 혐오한 남자들". 2015-05-26. Retrieved 2015-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