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가부장제 관련 뉴스 모음

1 뉴스

2 출처

  1. "'월계수' 조윤희, 분노유발 시집살이..족쇄 끊을까[종합]". OSEN. 15 October 2016. 
  2. "어김없이 '명절 증후군'..통증 완화에 '침·뜸'이 효능". JTBC. 17 September 2016. 
  3. "명절 뒤 찾아오는 '조울증', 40~50대 많은 이유는?". MBC. 18 September 2016. 
  4. "이창훈 누나 "동생이 결혼 전 올케 시집살이 시키지 말라 하기에.."". 마이데일리. 22 September 2016. 
  5. ""남성 보호자 필요 없다"..사우디 여성들 '주체 선언' 들불". 한겨레. 27 September 2016. 
  6. "[맘편뉴스] "결혼한 걸 후회하나요?" 명절 이혼 급증 이유". 국민일보. 12 September 2016. 
  7. ""메갈리아 전략은 남성 이데올로기·가부장제 균열 시도"". 연합뉴스. 8 August 2016. 
  8. "퇴직 후 갈등..시집살이보다 힘든 '남편살이'". SBS. 21 May 2016. 
  9. "[夜TV] 장동민, '나를 돌아봐' 출연..왜 하필 이 시점에". 마이데일리. 9 April 2016. 
  10. "'나를 돌아봐' 나비 母 "장동민 나이 많아서 진짜 싫었다"". 마이데일리. 8 April 2016. 
  11. "왜 나만 부엌에.. 명절 지나면 이혼율 15% 급증". 서울신문. 10 February 2016. 
  12. "이화여대 총학, 'ROTC 유치반대글' 게시 하루 만에 삭제". 뉴스1. 29 January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