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페미니즘 에디터톤이 3월 25일에 열립니다. 위키백과 커뮤니티와 페미위키 이용자들이 페미니즘 관련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행사입니다.

뉴스/국정교과서/2014

페미위키

2014년 국정교과서 관련 뉴스 모음

1 뉴스

2 참조

  1. "초등교사 실명 선언 "초등 역사교과서 실험본 문책하라"". 경향신문. 23 December 2014. 
  2. "'국정교과서 논란' 키우는 두 얼굴의 교육부". 서울신문. 9 October 2014. 
  3. "[단독]초등5 사회교과서 "일본이 의병 소탕".. 내년 '국정' 실험본, 문제의 교학사 교과서 베껴". 경향신문. 8 October 2014. 
  4. "[사설 속으로] 한겨레·중앙일보, '공무원연금 개혁' 사설 비교해보기". 한겨레. 6 October 2014. 
  5. ""이승만이 국정교과서 도입".. 황우여의 황당 발언". 오마이뉴스. 2 October 2014. 
  6. "이재정 교육감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시도는 반역"". 연합뉴스. 26 September 2014. 
  7. "[종합]통합사회·과학 국정교과서로..한국사 국정화 위한 시도". 뉴시스. 24 September 2014. 
  8. "[단독] 교육부, EBS 한국사 교재 사전검열?". SBS. 2 September 2014. 
  9. "KBS 이사장 내정 이인호 교수 조부 '일왕 위해 싸우다 죽으라' 친일 행각". 한겨레. 1 September 2014. 
  10. "한국사 7개학회 "국정화, 국론분열 씨앗 뿌리는 일"". 연합뉴스. 28 August 2014. 
  11. "MB 때도 안 한 '한국사 국정교과서' 시동". 한겨레. 27 August 2014. 
  12. "황우여 "역사 교육 일관돼야".. 교과서 국정화 시사". 헤럴드경제. 6 August 2014. 
  13. "황우여, 진보교육감과 충돌 불가피". 서울신문. 17 July 2014. 
  14. "황우여 "역사는 국정 교과서로 가르쳐야" 입장 고수". 한국일보. 16 July 2014. 
  15. "전교조 지키기 위해 모인 참가자들". 뉴시스. 12 July 2014. 
  16. ""朴 '김명수 카드' 는 역사 국정교과서의 부활 목적"". 미디어오늘. 2 July 2014. 
  17. ""제2의 교학사 교과서 사태 막는다"..검정시스템 보완 추진". 뉴시스. 19 April 2014. 
  18. "서남수 교육 "국정교과서 전환, 사회공론화 과정 거칠것"". 뉴시스. 21 January 2014. 
  19. "[시사이슈 찬반토론] 한국사를 국정교과서로 돌리는 건 옳을까요?". 한국경제. 17 January 2014. 
  20. "전병헌 "새누리, 친일독재 미화 교과서 집착 그만하라"". 뉴스토마토. 14 January 2014. 
  21. "[한수진의 SBS 전망대] 김상곤 교육감 "역사교과서 국정전환은 시대착오적"". SBS. 14 January 2014. 
  22. "'국정'으로 가기 위한 시나리오?". 한겨레21. 13 January 2014. 
  23. "역사학자 97% "국정교과서 반대"". 한국일보. 13 January 2014. 
  24. "전문가들 "역사 교과서 논쟁 '탈정치'가 대안"". 연합뉴스. 12 January 2014. 
  25. "소신 없는 교육부장관..여당 주장에 '말 바꾸기'". 노컷뉴스. 11 January 2014. 
  26. "청와대, 국정교과서 전환 새누리당과 교감?". 한국일보. 11 January 2014. 
  27. "새누리당 내부에서도 "정권 바뀔 때마다 교과서 바뀔 것" 비판". 한겨레. 10 January 2014. 
  28. "하태경 "교학사 낙인, x묻은 개 겨묻은 개 나무란 셈"". 노컷뉴스. 10 January 2014. 
  29. ""북한 등 선진국서 국정교과서 도입" 새누리 염동열, 인터뷰 발언". 경향신문. 9 January 2014. 
  30. "박근혜 정부, '국정교과서 체제' 사실상 부활 추진". 한겨레. 9 January 2014. 
  31. "이준석 "與, 교학사 안되니 국정교과서"". 뉴시스. 9 January 2014. 
  32. "염동열 "북한도 국정교과서쓴다" 발언에..네티즌 "황당"". 노컷뉴스. 9 January 2014. 
  33. "역사교사모임 "국정교과서로 전환? 군사정권때 발상"". 노컷뉴스. 9 January 2014. 
  34. "교육부 "일부학교 교과서 변경 결정에 외압 있었다"(종합2보)". 연합뉴스. 8 January 2014. 
  35. "與 역사 '국정교과서' 환원 검토.. 野 "유신시대 회귀냐"(종합)". 이데일리. 8 January 2014. 
  36. "새누리, 역사교과서 '국정 전환' 검토". 문화일보. 8 January 2014. 
  37. "민주 "역사교과서 국정 환원, 유신시대 회귀시도"". 연합뉴스. 8 January 2014. 
  38. "與, 역사과목 국정교과서 환원 적극 검토". 연합뉴스. 8 January 2014. 
  39. "황우여 대표 "역사교과서, 국정교과서 지정 검토"". YTN. 8 January 2014. 
  40. "논란 속에도.. 황우여 "역사교과서, 국정교과서가 옳다"". 경향신문. 7 January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