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앤닥터 육아일기

최근 편집: 2023년 4월 30일 (일) 11:24

닥터앤닥터 육아일기는 작가 닥터베르(이대양), 아내 안다와 아들 레서로 이뤄진 3인 가족 육아일기를 올리는 네이버 웹툰이다.

논란

돌봄교사와의 갈등 표현 논란

웹툰 작가 닥터베르(본명 이대양)가 돌봄교사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본인의 아이가 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기본적인 규칙을 지키지 않는 아이이다. 그럼에도 돌봄교실에 맡기고 아이가 교실에 있지 않은 것에 대해서 돌봄 교사를 보자마자 화를 냈다. 아이가 돌봄교실에서 가정으로 돌아와 적절한 훈육이 아닌 실종의 위험성만 알리며, 아이와 놀아주면서 규칙을 지키지 않는 점에 대한 즐거움만 알려주었다.

이후 아이는 돌봄교실에 다니며 수차례 돌발행동을 하며 교정이 되지 않았다. 돌봄 교사에게 적절한 대우를 하지 않고 본인의 권위만 내세우고 있다.

이후 닥터베르는 지난 15일 자신의 블로그에 네이버웹툰에 공개된 웹툰 '닥터앤닥터 병원일기' 4화 관련 사과라는 제목으로 "교육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부족한 상황에서 한 사람의 학부모로서 겪은 일에만 초점을 두고, 편협한 시선으로 사건을 그리면서 교육 현장의 어려운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다"며 "미흡한 자료조사로 교육과 보육의 차이를 혼동하고, 돌봄전담사와 초등교사의 서로 다른 전문성을 침해하는 내용을 그린 부분에 대해 깊게 사과드린다"고 밝혔다.[1]

같이보기

출처

  1. “돌봄 교사 비하?…'육아 전담' 박사 아빠 웹툰 논란”. 2023년 4월 20일. 2023년 4월 30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