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7 May 2021, at 23:40.

창립 1939년 10월 10일 / (등기) 1947년 6월 28일 본사 서울특별시 종로구 통일로 134 분할 DL 홀딩스, DL E&C, DL케미칼로 기업분할/ DL주식회사 (존속법인)

논란

  • 갑질

고용노동부가 16년 4월 22일 근로감독결과에 따르면, 대림산업 말레이시아 화력발전소 건설현장 소장은 건설현장에서 발전용 배터리 시험을 하던 중 화재가 발생하자, 그 책임을 불어 헌장팀장 4명을 폭행하였다. 이해욱 부회장이 상습적으로 폭언, 폭행을 가하였다는 운전기사 주장에는 일부 피해자 진술은 확보완료하였고, 이 부회장이 부인하고 있어서 고용노동부는 보강조사를 실시한다. 보직수당을 통상임금에 산입하지 않고 연장·야간·휴일근로수당을 지급하며 44억 1500만원을 축하 지급하여 5월 13일까지 지급하도록 시정지시를 받았다. [1]

  1. “슈퍼 갑질 대림산업·두산모트롤, 제재 받았다”. 2016년 4월 22일. 2021년 5월 27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