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찰청의 랜섬웨어 피해 예방 영상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5 October 2017, at 13:40.
경찰청의 랜섬웨어 피해 예방 영상

김준수(XIA)를 둘러싼 썸녀의 정체는 누규? 🤔

영상 바로보기(클릭!) ▶ https://t.co/M0wXVzRoUp

@polinlove2017년 8월 2일 트윗(2017년 8월 3일에 원본으로부터 저장됨).

1 공개

경찰청은 2017년 8월 1일 유튜브에 업로드하였고 다음 날인 8월 2일에는 네이버 밴드에 업로드하고 트위터에서 링크하였다.[1][2] 대한민국 정부 공식 트위터 계정도 같은 8월 2일에 해당 영상을 링크하였다.[3]

2 내용

남성이 여성("랜썸녀")로 의인화랜섬웨어에게 애정표현으로 비유된 공격을 당하는 장면과 랜섬웨어 예방법을 연달아 보여준다. 마지막에는 현직 경찰에 의한 랜섬웨어에 대한 설명이 있다.

3 디폴트로 등장하는 남성

범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예방 영상인데도 주인공이 자연스럽게 남성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이 같이 남성을 디폴트로 설정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실수이다.

4 오빠라는 표현의 오용

영상에서는 여성의 오빠라는 말에 대한 미화와 이에 곧바로 여성의 부탁을 들어주는 남성을 관찰할 수 있다. 이러한 연출은 여성을 아이캔디로 사용하는 콘텐츠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장면이다.

5 출처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대한민국_경찰청의_랜섬웨어_피해_예방_영상&oldid=7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