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잡지)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5 December 2017, at 16:10.

도미노2011년 창간된 비정기 문화잡지로 각자의 문화적 영역에서 독립적으로 글과 이미지를 만들며 활동해 온 개별 필자들이 모여 트위터 타임라인에서 공유되는 정서를 다양한 주제로 확장해 독립출판 형태로 다루었지만 2016년 활동을 중단하였다.

1 집필진

김형재, 노정태, 박세진, 배민기, 정세현, 함영준이 도미노 편집 동인으로 속해있다. SNS를 통해 디자이너 김형재, 영화·음악·미술 영역에서 활동하는 함영준, 밴드 404의 기타/보컬인 정세현, 함영준과 친분이 있던 자유기고가 존 로스(John Roth)가 만나게 되었고, 패션 블로거 박세진, 디자이너 배민기가 뒤이어 합류했다.

2 활동

2.1 비정기 매거진 도미노

2011년 12월 23일 비정기 매거진 도미노 창간호가 나왔고 2012년 7월 29일 도미노 2호가 출간되었다. 그 뒤로도 2012년 12월 31일에 도미노 3호, 2013년 8월 31일 도미노 4호 , 2013년 12월 31일 도미노 5호, 2014년 8월 31일 도미노 6호, 2015년 9월 1일 도미노 7호가 출간되었다.

2.2 도미노 총서

워크룸프레스에서 도미노 총서를 출간. 도미노 총서로는 『탄탈로스의 신화』(노정태 지음), 『1002번째 밤: 2010년대 서울의 미술들』(윤원화 지음), 『패션 vs. 패션』(박세진 지음)가 있다. 워크룸 프레스는 2017년까지 11권으로 구성된 도미노 총서를 발행할 예정이었으나 동인 함영준 씨와 관련한 성폭력 피해 공론화 사건을 통해 성폭행 혐의가 제기된 후 도미노 총서의 출간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3 활동 중단

2016년 10월 22일 도미노는 도미노와 관련된 모든 공식적, 비공식적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