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에서는 도움말:문서 구조를 직접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문서 구조를 통일하는 것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 문서들을 읽기를 한결 수월하게 해 줍니다. 하지만 이는 반드시 따라야만 하는 것은 아니며, 이 문서의 문서 구조보다 더욱 내용에 어울리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문서의 제목을 실제로 바꾸지 않고 표시되는 제목만을 바꾸기 위해서는 보여줄 제목 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틀은 제목 첫 글자가 영어이면서 소문자로 표시되어야 할 때나 제목 첫 글자가 샵(#)으로 시작할 때 등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요 문단에는 문서의 가장 처음부터 소제목이 있기 전까지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문서의 목차는 여러가지 방법을 통하여 숨기거나, 문단 수가 적은 문서에 강제로 나타내거나, 자리를 옮기거나 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목차를 조정하는 것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도움말:목차 조정하기 문서를 살펴보세요.
소제목
목차 만들기를 통해 직접 소제목과 목차 만드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페미위키에 새로운 이미지를 올리기 위한 방법은 도움말:파일 올리기를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문서에 이미지를 추가할 때는 스크린 리더를 위해 반드시 이미지를 묘사해주는 설명을 같이 적어주세요.
소제목 1-1
지나치게 단계가 깊어지면 문서의 논리적 구조를 파악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되도록 두번째 단계(===
)까지만, 꼭 필요한 경우 세번째 단계(====
)까지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가장 커다랗게 표시되는 문서 제목(=
)은 쓰이지 않습니다.
소제목 1-2
문서가 지나치게 길어지고 단계가 깊어지면 해당 내용을 별도의 문서로 분리하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
같이 보기 문단에 지나치게 문서들을 많이 나열하는 것에는 왜 이 문서를 같이 보아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충분히 되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같이 읽으면 좋을만한 문서는 문서의 본문에서 관련 내용을 서술하는 문단에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같이 읽으면 좋은 이유를 옆에 같이 적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링크
- http://example.kr/ - 공식 홈페이지
- 이름 - 트위터
- {{트위터|아이디|설명}}와 같이 입력하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바깥 고리를 작성할 때는 {{트위터|}}
, {{페이스북|}}
틀 등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같이 보기'와 마찬가지로 맥락을 짧게 같이 적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부연 설명
이 문단은 다음과 같이 적어 만듭니다.
== 부연 설명 == {{부연 설명}}
출처
<references />
라고 적으면 문서의 출처 목록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면 분류 문단의 전체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처 == <references />
분류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도움말:문서 분류하기를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