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중성화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5 October 2017, at 13:45.
비건 프로젝트 이 문서는 비건 프로젝트에 속한 문서입니다. 비거니즘동물권에 관련한 더 많은 문서를 열람하거나 관련 문서들에 기여하고 싶으시면 비건 프로젝트를 방문해보세요.

1 동물 중성화

동물 중성화는 인간 중심 사회에서 동물을 인간에게 맞추도록 하여 공존할 수 있게 하는 수술이다. 중성화를 할 경우 동물의 수명이 증가하고, 인간에게 번거로운 냄새 묻히기 활동들이 없어진다.

1.1 강아지의 중성화

강아지의 성별에 따라 고환이나 자궁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1.2 고양이의 중성화

고양이의 성별에 따라 고환 또는 자궁을 제거하는 수술이다.
수컷의 경우 스프레이와 같은 영역표시 활동을 하지 않게 되며, 암컷의 경우 발정이 오지 않고 자궁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1.3 중성화와 남성성

남성들의 경우에, 동물이 중성화 당하는 것에 감정이입하여 불쌍하다고 말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는 사회적으로 성욕, 성적인 능력을 우월한 것으로 여기는 사회화와 관련이 있으며, 남성의 섹슈얼리티를 우월한 것으로 여기는 사회에서 남성은 강한 거세 공포를 느끼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 이는 때로 성욕을 스스로 없애길 원하는 여성과는 매우 대조된다.

2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