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아너드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4 November 2017, at 12:06.

디스아너드2012년에 발매된 잠입 액션 게임이다. 아케인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베데스다에서 배급을 맡았다. 대한민국에서는 H2인터렉티브에서 한글화를 거쳐 정식 발매했다.

시놉시스

19세기 영국의 모습을 닮은 군도 제국은 갑작스러운 쥐 역병으로 인해 몰락하고 있다. 제국의 호국경 - 여제의 직속 신하이자 개인 경호원 - 인 코르보 아타노(플레이어)가 여제 재스민 칼드윈의 명령을 받아 주변국의 도움을 청하기 위해 향했던 외교순방에서 별다른 소득 없이 수도 던월로 돌아오며 게임의 오프닝 시퀀스가 시작된다. 코르보가 던월의 탑에서 여제를 알현하던 도중 정체를 알 수 없는 암살자들이 습격해오고, 여제는 암살당하고 코르보는 암살누명을 쓰고 수감되고 만다. 감옥에서 고문당하며 처형을 기다리던 코르보. 처형을 하루 앞둔 날 탈출을 돕겠다는 의문의 쪽지와 함께 수감실 열쇠가 전달되며 게임플레이가 시작된다. 이후의 게임 플레이는 코르보가 암살사건 당시 실종된 여제의 어린 딸 에밀리 칼드윈의 행방과 암살자들의 정체를 밝히고, 제국의 혼란 속에서 부당하게 권력을 가로챈 이들을 암살하게 되는 여정을 다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