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도

최근 편집: 2023년 5월 25일 (목) 13:20

개요

딜도(Dildo)란 질 또는 항문의 성적 자극을 위해 디자인 된 물건을 말한다. 섹스토이의 일종이다. 한국에서는 딜도(Dildo)를 검색하면 인공 남근, 남근 대용품이라고 번역된다. 역사가 의외로 매우 깊은 물건이며, 과거에는 가죽, 상아, 각종 동물의 뿔, 나무, 돌 등으로 제작되었다. 그리고 야채는 증거가 없다고 한다. 현대에는 재질은 다양하지만 주로 플라스틱, 실리콘 등으로 만들어진다. 한국에서는 주로 인터넷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으며 오프라인으로는 바깥이 LED로 번쩍거리고 안은 볼 수 없도록 시트지로 칠해진 성인용품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요즘은 일본이나 홍콩처럼 은하선 토이즈,바디로, 플레져랩 등 다소 밝은 분위기의 성인용품샵이 생기면서 여성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으며 재미있는 공간으로 다가서려는 시도가 많이 되고 있다.

어원

옥스포드 영어 사전에 의하면 원인이 불명이라고 되어있지만, 캐나다에 있는 딜도 섬의 항해용 도구로부터 딜도의 어원이 시작되었다는 썰과 기쁨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인 딜레또(diletto)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다는 설 등이 있다.

역사

위 사진은 빙하기의 딜도. 중동쪽으로 추정된다.

독일의 중남부 바덴뷔르템베르크주의 울름 인근의 동굴에서 발견된 돌로 만든 딜도(실트암 딜도)가 가장 오래된 것으로 밝혀졌다. 길이는 약 20cm이며 제작연도는 약 3만년전(구석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에서는 안압지에서 신라시대 '각좆'이라는 17cm가량의 남근 모양의 나무 딜도가 발견되었다. 중국은 15세기에 옻칠이 된 나무 딜도를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뼈로 만든 딜도는 각선생이라고 불렸던 것으로 추정한다. 현대의 중국에서는 딜도를 모형페니스(假陰莖)또는 쾌락봉(快乐棒)이라고 한다. 17세기에는 유리 딜도가 만들어졌고, 1880년에는 한 영국 의사가 인류 최초의 전기 바이브레이터(진동기능이 있는 딜도)를 발명했다. 19세기 영국에서는 도자기 딜도가 유행했다. 대영 함대는 물론 영국의 상선이 가장 활발하게 대양을 누빌 당시 커다란 인력 수요에 따라 수많은 젊은 남자들이 선원으로 취업해 몇 개월에서 몇 년씩 고향을 떠나며 그들의 아내, 약혼녀,여자친구에게 자신의 이름이나 사랑한다는 문구를 새긴 도자기 딜도를 선물하고 바다로 떠나는 것이 유행이었다고 한다.

그 외

  • 흡착식 딜도 : 벽이나 바닥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 딜도.
  • 바이브레이터 : 진동기능이 있는 딜도를 말한다.
  • 벨트 딜도(strap-on dildo) : 딜도를 고정하는 부분이 있는 특수 벨트이다.
  • 더블 딜도: 양쪽으로 솟아있는 딜도.

브랜드

추가중. 추가바람.

서적

  • 섹스토이(성인용품) 가이드 : 레드홀릭스 섹스연구소에서 섹스팁과 섹스토이의 사용방법 등을 연구 조사한 것으로 1~3편 시리즈로 제작되었다.
  • 너, 이렇게 즐겨보려무나 : <스튜디오 달큰쌉쌀>에서 텀블벅을 통해 제작한 서적이다. 2017년 1월 19일 기준 달성량의 700%를 후원받은 상태다. 부제는 보지를 위한 쉬운 자위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