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페미니즘 에디터톤이 3월 25일에 열립니다. 페미위키 이용자와 위키백과 커뮤니티가 페미니즘 관련 문서를 함께 작성하는 행사입니다.

락(음악)

페미위키

락(Rock)은 대중음악의 한 장르로 락앤롤(Rock 'n' Roll)을 어원으로 미국에서 1950년대에 탄생한 음악 장르이다. 리듬 앤 블루스와 같은 흑인음악들에서 그 기원을 찾지만 점차 백인 노동계급을 중심으로 발전하고, 초기의 흐름에서 급격하게 이탈하여 완전히 새로운 장르로 변화하는 과정을 겪었다. 위키피디아에서는 락과 락앤롤을 구분해서 서술하지만, 페미디아에서는 편의상 통합하여 서술한다.

1 특징

락 음악은 이렇다 하고 정의내리기 힘든 장르이다. 전통적으로는 전기/베이스 기타와 드럼, 여기에 피아노와 같은 건반악기를 사용하며, 4/4박자의 일정한 비트를 사용한다.

버디 홀리가 고안해낸 일반적인 락 밴드의 형태는 보컬리스트, 리드 기타리스트, 리듬 기타리스트, 베이시스트, 드러머로 구성되어 있다. 이 형태는 비틀즈에 의해 확립된다.

2 역사

3 파생 장르

4 여성과 락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