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라이브!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12 April 2020, at 01:57.

1 개요

러브 라이브! School Idol Project는 아스키 미디어 웍스(카도카와의 자회사, 출판사), 란티스(음악회사), 선라이즈(애니메이션 제작사)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가상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이다.

2 특징

흔히 줄여서 '러브라이브'라고 칭한다. 이 프로젝트에서 육성하는 아이돌 그룹명은 μ's(ミューズ, 뮤즈)이며, 뮤즈는 총 9명의 여고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본어는 띄어쓰기가 없으므로 ラブライブ!인데, 띄어쓰기가 존재하는 한국어 표기는 '러브라이브!' 또는 '러브 라이브!' 등으로 갈린다.

초기에는 아스키 미디어 웍스의 "전격 G's 매거진"에 관련 글이 올라오고 유닛 앨범이 발매되는 식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되어 인지도가 높지 않았으나 다양한 미디어 믹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였다. 특히 인지도를 가장 크게 높인 사례는 2013~2014년의 TV 애니메이션화이다.

그리고 러브라이브 수록곡을 이용한 리듬게임인 러브 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이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뮤즈의 성공 이후 새로운 아이돌 그룹 Aqours(アクア, 아쿠아)를 육성하는 프로젝트인 러브 라이브! 선샤인!!이 진행 중이다.

3 팬덤

러브라이브의 팬을 '러브라이버'라고 부른다. 극성 팬들을 이르는 멸칭으로는 럽폭도가 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은 사건 때문에 러브라이브 팬덤을 통틀어 럽폭도라 통칭하는 경우가 많다.

3.1 팬덤이 일으킨 사건

4 같이 보기

5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