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먼드 제이콥 홀트

최근 편집: 2022년 12월 31일 (토) 03:48

미국 경찰 시트콤 브루클린 나인나인의 등장인물. 브루클린 99 관할서의 서장이지만, 시즌이 바뀌면서 직급에 계속 변화가 생겼다.

개요

작중에서 최초의 흑인 동성애자 서장이다. 오픈리 게이이며, 대학 교수인 케빈과 결혼한 사이다. 사무실에 무지개 깃발을 꽂아두었다.

살가운 성격이 아니며, 원칙주의자에다 대단한 너드다. 성격적인 면에서는 로사 디아즈와 잘 맞고, 원칙주의적이고 너디한 면에서는 에이미 산티아고와 잘 맞는다.

어릴 때 자신의 인생 계획을 전부 세웠으며 국장이 되는 것이 목표다. 99 관할서 출근 첫날부터 제이크에게 자신이 국장이 되는 데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주 1]

가족 관계

어머니는 최초의 흑인 여성 연방법원 판사 중 한 명인 라번 키네브루 홀트이다. 여동생이 한 명 있다. 아버지는 돌아가셨으며, 아버지의 유품인 연필을 들고 다녔는데 제이크가 던져서 잃어버렸다.

가치관

오픈리 게이에 흑인인 자신의 정체성이 가지는 정치적 의미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로사 디아즈가 커밍아웃을 하자 '누군가가 용기를 내어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말할 때마다 세상은 더 나은 곳이 되고 흥미로워진다'라고 격려했다.

시즌5 15화에서 올리비아 크로퍼드 서장이 국장 후보로 올랐을 때 선발 위원으로부터 '뉴욕 경찰은 여성을 국장으로 세울 생각이 없다'라는 말을 듣자 이를 폭로하고 모든 후보가 공정하게 판정받을 때까지 후보 발표를 보류하겠다고 선언했다. 시즌 1 8화에서는 제이크 페랄타가 1970년대에 활발히 활동하던 전직 범죄 기자이자 성차별주의자 마초인 지미 브로건을 추종하자 제이크에게 지미 브로건이 활동했던 시기인 1970년대는 부패와 성차별 등 도시와 경찰에 좋지 않은 일들이 일어났던 시기이며 로사 디아즈에이미 산티아고는 여성이라서 형사가 될 수 없었고 자신과 같은 게이는 절대 서장이 될 수 없었다며 나무란 바 있다.

성격

원칙주의

정확성을 굉장히 중시하며 FM기질이 강하다. 핼러윈 강탈전에서 챔피언 벨트를 '커머번드'라고 부르기를 고집했는데, 제이크가 이에 대해 벨트라고 부르라고 하자 저렇게 큰 벨트가 바지의 벨트 구멍에 들어가냐며 따졌다. 노크를 할 때 세 번 이상 두드리는 것을 싫어한다.

축약형을 싫어한다. '곧 돌아오겠다(Be right back)'을 줄여 'BRB'라고 말하는 것을 듣고는 '어차피 같은 길이의 음절인데 왜 줄여 말하느냐'며 학을 뗐다. 평소 절대 축약형을 사용하지 않으나 거짓말을 할 때 축약형 문장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I should not have’를 ‘I shouldn’t have’나 ‘I shouldn’t’ve’로 줄여 말한다면 거짓말을 한다는 징후다. (505)

규칙적 생활

규칙에 따라 음식을 먹는다. 오믈렛은 휴가 때에만 먹는 음식이며[주 2], 미지근한 물과 삶은 노른자 한 개는 기분이 좋을 때 먹는 음식이다.[주 3] 아이스크림은 우울할 때, 말린 콩은 행복할 때 먹는다. 가장 좋아하는 디저트는 당근.

하이든 음악을 듣는다는 것은 기분이 최고로 좋다는 의미다.[주 4]

아웃사이더 성향

경찰로서는 예리한 편이지만 사회적인 눈치가 없어 인간관계에서 상당히 사회적이지 못한 면모를 보여준다. 테리 제퍼즈의 아내가 만삭인 채로 관할서에 찾아오자 '거대한 트럭 같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스몰 토크를 잘 하지 못해 이 부분에서 로사와 죽이 잘 맞는다.

대중문화에 관심이 없으며 영어로 노래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록스타라고 생각한다. 오페라는 즐기는 편이다.

중독 성향

도박에 중독된 적이 있다. 카지노에 제이크와 테리를 투입시키는 임무를 수행하다가 다시 도박에 빠졌으며[주 5], 지나가 플레이하던 애니팡과 플레이 방식이 비슷한 퀘이지 컵케이크라는 모바일 게임에도 중독된 적이 있다. 중독의 정도가 심해서 용의자들을 세워놓고 색에 따라 배열하기도 했다.

기타

입맛

플레인 스콘이 대단히 맛있다고 생각한다.

트리비아

  • 매년 추수감사절에 남편 케빈과 함께 새러토가 스프링스 여관에서 파는 잉글리스 호두 파이를 사러 북부에 방문한다.[주 6]
  • 잔재주가 많다. 포커 게임도 잘하고 매주 미술 수업도 듣는다. 훌라후프와 요가에도 능하다.

취미

아침에 미술 수업을 들으며 정물화를 그리며, 펜싱 수업과 훌라후프 수업도 듣는다. 요가도 할 줄 안다. 앤틱 지구본을 모으는데, 그 중 하나는 와인 보관용이다.

부연 설명

  1. 509
  2. E511
  3. E216
  4. E216
  5. E505
  6. E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