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최근 편집: 2022년 12월 31일 (토) 01:36
레이튼 시리즈
1세대 본편 이상한 마을 악마의 상자 최후의 시간여행
프리퀄 마신의 피리 기적의 가면 초문명 A의 유산
기타 런던의 휴일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
모바일 사경의 관 레이튼 교수 로열 세기의 7괴도
2세대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카트리의 수수께끼 파일 세계 수수께끼 모험
레이튼 브라더스 레이튼 브라더스 미스터리 룸
미디어 극장판 레이튼 교수와 영원의 가희
소설 떠도는 성 괴인 GOD 환영의 숲
만화 유쾌한 사건 미로의 숲
레이튼 2세대의 제대로 된 포문을 연 작품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레이튼 시리즈 2세대의 포문을 연 작품이다. 본래 명칭은 「레이디 레이튼:대부호 아레아도네의 음모」였다. 2013년 초문명 A의 유산으로 완결이 났던 레이튼 시리즈, 3년 뒤인 2016년에 LEVEL-5가 갑자기 신작 소식을 전해왔다. 그리고 2017년 7월 20일,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가 발매되었다.

친근하게 미스터리 저니라고 불리는 이 작품은 레이튼 교수의 딸, 카트리에일 레이튼이 사라진 아버지(허셜 레이튼)를 찾기 위해 탐정 사무소를 차린 뒤에 일어난 일들을 풀어낸 것이다. 기존의 레이튼 시리즈는 세계의 비밀을 탐구한 작품이라면, 카트리의 이야기는 정말 일상적인 추리를 선보이는 작품이다.

등장인물

  • 카트리에일 레이튼

레이튼 2세대의 주인공이다. 애칭은 카트리. 1세대의 주인공인 허셜 레이튼의 딸이다. 11년 동안이나 수수께끼를 풀러 간 허셜을 찾기 위해 레이튼 탐정 사무소를 차렸지만, 그 방향성은 점차 흥미로운 사건으로 바뀌었다. 가볍게 날아다니며 발상의 전환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은 나루호도 류이치와 비슷하지만, 그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낙관적인 모습이 매력을 더한다.

  • 노아 몬토르

레이튼 시리즈의 필수 존재. 카트리의 조수이다. 애칭은 노아. 정리를 못하는 레이튼 가문의 특징으로 인해 수많은 잔노동(청소, 차 내리기 등)에 시달리기도 하며, 고된 업무(시체 대역, 좀비 잠복 수사 등)로 극한직업임을 알려준다.

  • 셜로 콤즈

말하는 강아지이지만, 그 소리는 몇 안 되는 사람 밖에 듣지 못한다. 그러나 카트리와 노아 모두 들을 수 있어 신빙성을 잃을 뻔 하기도 한다. 레이튼 탐정 사무소의 첫 의뢰견이지만, 사무소에 눌러살게 된다. 이름은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에서 따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국에 도착한 첫 소식에는 「샬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