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잡보석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2 May 2019, at 10:48.

마비노기의 잡보석 뜨는 곳, 캐는 곳과 쓰임새.

1 가넷

1.1 채집 장소

맑은 날 낮 강에서 채집한다.

1.2 사용처

반호르의 제니퍼에게 가넷을 주면 랜덤하게 금광석 3개, 키스 온 더 립스, 철광석 10개, 흰거미 대장장이 망치, 육지의 인챈트를 준다.

2 루비

2.1 채집 장소

비오는 날 낮. 바다에서 채집한다.

2.2 사용처

던바튼의 시몬에게 루비를 주면 크기에 상관없이 가는실뭉치 5개, 벨트 버클 슈즈, 덩쿨무늬 헌팅부츠, 산드라 스나이프 수트, 산드라 스나이프 캡 중 하나를 준다. 대부분 가는실뭉치를 주기에 가는 실뭉치 수급에 좋다. 경매장에서 루비는 굉장히 싸다.

3 에메랄드

3.1 채집 장소

비오는 날 이웨카가 떠있을때 강에서 채집한다.

3.2 사용처

코르 마을의 보이트에게 에메랄드를 주면 크기에 상관없이, 발굴된 유물 (2x2), 사막거미 L로드, 거센 L로드 등을 준다.발굴된 유물은 유물 조사 스킬을 수련하는데 유용하다.

4 재스퍼

4.1 채집 장소

맑은 날 낮. 바다에서 채집한다.

4.2 사용처

켈라 베이스 캠프의 에트나에게 재스퍼를 주면 일정 확률로 핸디 크래프트 키트, 애완동물용 인명구조키트, 최고급가죽 10장, 스톤 좀비의 눈 (4cm 줄 경수), 항아리 거미의 독주머니 (4,5cm) 등을 준다.

5 토파즈

5.1 채집 장소

맑은 날 이웨카가 떠있는 시간 강에서 채집한다.

5.2 사용처

티르 코네일 학교의 라사에게 줄 경우 엘리트 마법가루, 여신의 날개, 정령 소생 리큐르를 주며 6cm이상의 토파즈를 갖다줄 경우 격식있는 인챈트를 주기도 한다.

6 그 외

그 외에 보석 개조를 할 때도 쓰며, 정령무기의 먹이로도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