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후조(잡지)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5 December 2017, at 16:30.

1 개요

메타후조는 메타-후죠시의 약자로, BL·야오이 서브컬처 팬덤으로서의 후죠시 범위 밖에 임의의 자기 관찰-감시 시점을 설정하여 비평적 영역을 넓히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범하게 된 멤버 유입이 자유로운 프로젝트 팀이자 잡지 표제이다.[1] 아직 창간 전이다.

2 텀블벅 후원

2016년 11월 2일 텀블벅에서 550만원을 목표로 후원금 모집을 시작했는데, 하루만에 초과달성되었다.

3 논란

MPOV 이 주제에는 상이한 여러 관점이 있으며, 페미위키는 다양한 관점을 동등하게 소개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각 관점이 소개된 순서는 특정 관점의 중요도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 집필진 버터플로(butterflo)가 작성한[2] "무성애자 오타쿠: 성적 지향과 성적 취향"이 무성애자 타자화 등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 박하다가 작성한 "<”걔네 둘이 잤대"를 100000가지 방법으로 말해보기>-아마추어 1차 BL소설에서 수집한 욕망의 언어들"가 1차 자료로 텍본을 사용한 것에 논란이 있다. 박하다는 2017년 1월 5일 트위터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3]

4 링크

5 출처

  1. 메타후조. “진격의 여성오타쿠! 후죠시 이후 세계를 망상하다 메타후조”. 《텀블벅》. 
  2. @_buttercookie트윗(원본 트윗이 사라졌으나 저장된 자료가 없음).
  3. @pakhalo트윗(원본 트윗이 사라졌으나 저장된 자료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