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모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7 October 2018, at 07:39.

1 개요

박근혜를 사랑하는 모임의 준말로 말그대로 박근혜의 팬클럽이다.또한 극우 단체로 악명이 높다.

2 비판

2.1 폭력성

2.2 안티페미니즘

기독교 우익 단체와 안티 페미니즘 성향의 안페협 등과 같이 안티 페미니즘의 선두다. 실제로 이들과 비슷한 친박 단체와 안페협과 기독교 우익 단체가 연대해서 은하선 하차 요구랑 페미니즘=마르크스주의의 변종이라는 헛소리를 대중들에게 살포한 적 있다.

2.3 극심한 여성혐오 (오직 박근혜, 오직 육영수)

이들이 존중하는 여성은 오직 박근혜, 육영수 밖에 없다. 이 밖의 정치인은 친박이 아닌 이상, 여성에겐 여성혐오적 발언이나 협박 뿐이다. 그 상대가 어린 여학생이든 중년 여성이든 상관없이 말이다.

실제로 더러운 잠에 항의한답시고 표창원의 부인을 거기에 합성했다.

실제 구성인원의 태반이 7080대 남성이고, 이들이 극심히 꼴마초 성향이란 걸 감안하면 설명이 된다.

3 기타

불법촬영 규탄 시위에 나타나서 같이 문재인 퇴진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하지만 이들이 단지 문재인이 퇴진하기 원한다는 점만 같을 뿐이지, 이들은 단순히 박정희-박근혜에만 호의적인데다,여성혐오 성향이 강하고, 이들의 이상향이 페미니즘과 대치되는 독재와 군사주의가 넘치는 대한민국이기에 극히 경계하는 경우가 많았다.

Retrieved from "https://femiwiki.com/index.php?title=박사모&oldid=126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