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뉴어리

This page was last edited on 4 January 2023, at 02:23.

비거뉴어리(January+Vegan)란, 2014년 설립된 영국의 비영리 단체로 1월 한 달간 채식을 장려하는 세계적 캠페인을 뜻하기도 한다.

캠페인의 장점

  • 1월 내내 전 세계 35만명이 비거뉴어리에 참여하는데, 이 효과는 4만1200톤의 탄소 배출 저감시키고, 160톤의 화학비료, 오수가 바다 등으로 흘러들어가는 부영양화 억제 시킨다. 또, 650톤의 하수 배출 방지를 하며, 250만리터의 물 절약과 같은 효과로 기후 위기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
  • 인체 건강에도 효과적이다. 2020년 참가자 설문에 따르면 38%는 건강을 위해 비거뉴어리를 실천했다. 그 중 43%는 체중 변화, 40%는 피부 개선, 52%는 체력 증진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또한 참가자의 절반 이상이 더 건강해진 것을 느끼며 지속해서 식물성 식단을 유지하겠다는 의사를 표했다.[1]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