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물에 대한 정보

편집 불가능

올리기 버튼을 여러번 클릭하는 제재안이 여러 번 올라가는 문제를 수정 중에 있습니다.

3
낙엽1124 (토론기여)

감사합니다.

열심 (토론기여)

감사합니다.

낙엽1124 (토론기여)

근본적이진 않은데 일단 여러번 안 눌리게 막았습니다ㅠㅠ

Dyke (토론기여)

If you have any questions, or would like permission to reproduce sections of this site, please contact me.

 

Unless you comply with the terms below, you may not reproduce the material on this Web site in whole or in part on other websites, in print, or in other media. You may make printouts for your own use, if you like, but you may not redistribute such printouts, regardless of whether the redistribution is for profit or not.


https://www.morethantwo.com/copyright.html

내용은 별도로 명시하지 않을 경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저작자의 저작권 규약과 무관하게 인용이 가능한 범주에 맞지 않으며, 페미위키의 모든 문서를 CCL에 따라 재사용할 수 없게 만드므로 삭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번역은 저작권침해가 아닙니다 라니 몹시 황당할 따릅입니다.

낙엽1124 (토론기여)

일단 제 임의로 검색이 잘 되지 않는 피봇을 제외한 Vee 형 폴리아모리, 트리아드, 쿼드 문서의 기존 내용을 싹 지우고 다른 자료를 토대로 새로 썼습니다.

여담으로 기존에 출처로 되어 있던 https://www.morethantwo.com/polyglossary.html은 저작권 문제 외에도 형태가 단어사전식으로 되어 있어 깊은 내용 전달을 하고 있지는 않아 출처로 사용하기에 조금 부적절해 보입니다.

열심 (토론기여)

죄송합니다. 잘 몰랐습니다.

Garam (토론기여)

되돌리기 기능은 일반 되돌리기와는 달리 자신의 실수를 빠르게 되돌리거나 혹은 명백한 문서 훼손을 대처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현재 제 기여를 일반 되돌리기가 아닌 되돌리기 기능을 통해 되돌린 것은 제 기여를 문서 훼손으로 판단한 것으로 추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되돌림 이후에 저에게 그와 관련한 어떠한 설명이나 안내가 존재하지 않는 점, 또 분명 편집에 그 사유를 편집 요약에 써놨음에도 불구하고 사실상 문서 훼손으로 판단했다는 점에 상당한 유감을 표합니다. 또한 제 기여가 어떠한 측면에서 문서 훼손으로 여겨졌는지 그 사유를 명백하게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열심 (토론기여)

삭제분을 다른 문서에 옮기지 않은 점, 그리고 삭제분의 상당량이 의미있는 서술인 점에 따라 여타 새 문서 생성이나 이동 등의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서술을 삭제하신 것을 문서 훼손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앞으로 문서의 서술을 삭제하실 때는 관련 내용이 들어간 새 문서를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

Garam (토론기여)

문서 훼손은 아무런 이유 없이 문서의 일부를 삭제하는 것을 이야기하지, 그 사유가 명시되어 있는 경우나 "과감한 편집" 및 "이해 관계의 충돌"은 문서 훼손으로 여겨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분명 해당 문서들과는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다는 점과, 또 다른 직접적으로 연관된 문서에서 충분히 안내 가능한 부분임을 편집 요약에 남겼습니다. 또한 그 출처가 없는 내용을 그대로 서술하는 것은 제 편집 신념과는 맞지 않기 때문에 이동하지 않았을 뿐 적합한 안내를 편집 요약을 통해 남겨놓았습니다.

가족주의와 가족에 대한 환상이 팽배한 한국의 모부는 인형의 집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덧붙여서 이러한 사견 가득한 문장이 모부 문서 안에 존재함으로 인해 독자가 얻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겠으며, 이 부분이 옮길 가치가 있는 문장인지도 잘 모르겠고, 또 충분히 ‘가족주의의 폐해’는 가족주의 문서 내에서 서술될 수 있는 부분이며, 무엇보다 이것 및 ‘사랑의 매’ 등은 명백히 해당 문서와 직접적 관련이 없습니다.

이는 여남 문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무위키라는 다른 위키의 주장을 대체 왜 반박을 해야 하는 것이며, 설령 반박을 할 필요가 있다고 해도 젠더 권력 혹은 미러링 문서가 있음에도 왜 굳이 저 문서에서 해야 하는 것인지 하는 부분들이 설명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만일 지운 내용을 옮기지 않았다고 하여 문제가 된다면 그 부분을 되돌리기 보다는 문서 역사를 통해 직접 옮기셔도 되는 부분이지 않았을까요? 아니면 그 무엇도 하지 않더라도 단순히 토론 문서를 방문하여 제 편집에 대한 견해를 밝혔어도 되는 부분이지 않았을까요?

마지막에 말씀하신 새 문서를 만들어 달라는 의견은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가족주의나 젠더 권력 문서에 해당 내용을 옮겨주셨으면 하는 뜻이었습니다. 저는 아직도 이 서술들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또 삭제하신다면 다시 되돌리기를 할 것 같습니다. 모부 문서는 몰라도 여남 문서는 남녀라는 단어에 관한 반박이기 때문에 직접적 연관이 있다고 봅니다. 문서 훼손에 관한 견해가 달라 의견 합치가 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각자 관심 문서를 편집하는 게 더 생산적일 것 같네요.

Garam (토론기여)

되돌려놓고서 그 문서에 대한 토론은 그만두고 다른 문서에 관심을 가지자라고 하는 건 그닥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다시 되돌릴 것이다라고 하는 것은 논의를 할 의사가 없다는 것으로 보여서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현재 페미위키 상에서는 여지껏 발생한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러한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서로 되돌리는 일종의 되돌리기 분쟁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가 커지는 일이 잦습니다. 하지만 제가 그러지 않는 까닭은 굳이 분란을 만들 필요도 없고, 그 행동을 선의로 보고자 하는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는 선의에서 말하는 바와 같이 의도를 선의로 해석한다는 것이지, 행위를 선의로 해석한다는 의미가 아니므로, 이는 현재 되돌린 편집에 동의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말했다시피 여기서 논의를 그만두자는 것은 결코 납득할 수도 없고, 그만 두자는 것은 토론 거부로 비추어질 수 있으며, 그러한 상황에서 되려 재차 편집을 할 경우에 그걸 다시 되돌리기 기능을 사용하겠다는 것은 일종의 관리자로서의 "권위"를 이용한 실력 행사로 여겨집니다. 이것은 나무위키를 제외하고는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위키에서는 결코 일어나지 않는 일로,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불쾌합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다른 사용자의 편집을 되돌릴 때에는 납득할 만한 사유를 그 사용자 토론 문서에 남겨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열심 (토론기여)

알겠습니다. 앞으로는 되돌리기를 할 때에는 사용자토론 문서에 이유를 명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관리자의 권위를 이용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 점 유의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Garam (토론기여)

이후 문서 역사의 비교(위키 상에서는 잘라내기 후 붙여넣기는 저작자 구분을 위해 지양되어야 하므로 이동된 부분은 문서의 역사로서 남아있어야 합니다.)를 위해 해당 문서를 전체 복구 후 갓건배 문서로 넘겨주기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제:Twp9ojs1g66j261j를 참고하시면 제가 현재 어떠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인지 이해하기 쉬우실 것으로 보입니다.

열심 (토론기여)

문서를 되살렸습니다.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제가 사용자:차단체험계정의 자동 차단을 비활성화해달라고 부탁한 적이 있는데, 그 후에 열심 님께서 다른 계정을 차단하실 때에도 자동 차단을 비활성화하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제가 전자의 자동 차단 비활성화를 부탁드린 이유는 계정이 페미위키에 피해를 끼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데 다른 사용자들이 차단된 상태를 체험하려고 로그인했다가 같이 차단되는 상황을 막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런 예외적인 상황이 아니라면, 자동 차단을 비활성화하지 않는 것이 적절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열심 님이 기여한 내용 중 언론사의 기사를 전재한 부분을 발견하여 특정판 삭제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언론사에서 허락한 게 아닌 이상, 저작권 있는 기사를 통째로 페미위키로 가져와서 CC-BY-SA 4.0 붙여서 배포해버리면 곤란하지 않을까요? 기사를 그대로 베껴오지 말고 문서 작성에 필요한 부분만 인용하여 요약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알겠습니다.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자동 차단을 비활성화해야 하지 않을까요?

열심 (토론기여)

자동 차단이란 게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건가요??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낙엽1124 (토론기여)

;;; 특수:차단/차단체험계정에서 계정 만들기를 막기이 사용자가 최근에 사용했거나 앞으로 사용하는 IP를 자동으로 막기의 체크를 풀고 저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열심 (토론기여)

변경했습니다.

뉴비입니다 (토론기여)

현재 페미위키에 존재하는 성매매 용어 문서 대부분을 열심 님이 만드셨는데, 몇 가지 여쭙고자 하는 점이 있습니다.

  1. 분류에 있는 단독 문서들의 분량이 적습니다(대부분 수백 바이트 정도). 성매매 용어 목록에 새로 정리하고 현재 존재하는 용어 문서들은 넘겨주기 처리한 뒤 나중에 분량을 채워넣을 기회가 있을 때 다시 단독 문서로 분리해보는 게 어떨까요?
  2. 문서를 작성할 때 참고하신 자료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현재 문서들은 독자가 볼 때에는 이게 정말 있는 용어인지, 창작은 아닌지 알 수 없는데, "믿을 수 있는" 참고문헌을 기재한다면 문서의 신뢰성이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열심 (토론기여)

참고 문헌은 없고, 제가 일하면서/ 성노동 여성 커뮤를 둘러보면서 알게 된 용어를 적은 것들입니다. 우선 오늘 안에 정보를 더 추가할게요!! 그러고 나서 여전히 짧은 것들은 말씀하신 대로 정리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Yd122900 (토론기여)

뉴픈넷문서 표절으로 구스위키에서 차단당한후 문서까지 삭제당하자 이곳 페미위키에서 뉴픈넷문서를 표절하고 있습니다. 아이피 차단 및 계정 생성 불가 처리, 그리고 계속 문서 사유화 해데며 다른 문서를 표절하는 슈퍼넷 문서는 삭제후 생성 불가 처리 해 주십시오.

Yd122900 (토론기여)

.

낙엽 봇 (토론기여)
더 이상 예전의 주제가 없습니다.